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3.0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LG전자,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CES 2020'서 첫 공개

더팩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LG전자가 로봇청소기 신제품을 공개했다. 해당 제품은 CES 2020에서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로봇청소기 신제품을 공개했다. 해당 제품은 CES 2020에서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LG전자 제공


자동 물공급 시스템 탑재…'LG 씽큐' 앱 활용 가능

[더팩트│최수진 기자] LG전자가 물걸레 청소 기능이 포함된 로봇청소기 신제품을 31일 공개했다.

LG전자가 이번에 공개한 신제품은 기존 로봇청소기와 달리 본체를 움직이는 바퀴가 없다. 2개의 동그란 물걸레가 회전하며 바닥을 깨끗하게 닦으면서 이동하는 방식이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한층 더 진화한 듀얼 아이(Dual Eye)를 적용했다. 로봇청소기 상단과 하단에 각각 탑재된 두 개의 카메라를 이용해 위치 인식과 지도 작성을 동시에 수행하는 SLAM(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기술이 최적의 주행성능을 구현한다.

아울러 자동 물공급 시스템을 탑재해 청소하는 동안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늘 촉촉하게 유지해 주는 기능도 포함됐다. 이는 앞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에서도 탑재된 기능이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에서 'LG 씽큐' 앱을 이용해 청소모드 변경 등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다음달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전자·IT전시회 'CES 2020'에서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신제품을 일반에 처음 전시할 예정이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그동안 경험할 수 없었던 청소성능과 편리함을 갖췄다"며 "새로운 물걸레 로봇청소기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jinny0618@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옹호 논란
    조진웅 옹호 논란
  2. 2양민혁 관중 사망 사고
    양민혁 관중 사망 사고
  3. 3박나래 모친 갑질 논란
    박나래 모친 갑질 논란
  4. 4살라 리버풀 불만
    살라 리버풀 불만
  5. 5김민재 케인 뮌헨
    김민재 케인 뮌헨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