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아들 곁으로 떠난 세월호 유가족…경찰, 부검 예정

SBS 정동연 기자(call@sbs.co.kr) call@sbs.co.kr
원문보기

<앵커>

세월호 사고로 고등학생 아들을 잃은 아버지가 사흘 전 승용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다른 유가족들은, 고인이 슬픔을 딛고 재작년 공인중개사 자격증도 땄는데 이런 일이 생겼다며 안타까워했습니다.

정동연 기자입니다.

<기자>

27일 오전 경기 화성시의 한 도로에 세워져 있던 승용차 안에서 세월호 유가족 김 모 씨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이곳을 지나던 화물트럭 기사가 차 안에 있던 김 씨를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경찰은 김 씨가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부검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씨는 발견되기 하루 전인 26일 밤 개인 사무실에서 가족들에게 전하는 영상을 촬영했다고 경찰은 전했습니다.

다른 유가족들은 김 씨가 세월호 사고로 아들을 떠나보낸 뒤 남은 가족을 돌보기 위해 2017년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따 부동산 중개업을 시작했다며, 갑작스러운 비보에 황망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이용기/04 16 단원고 가족협의회 간사 : 약을 주머니에 매일 가지고 다닌다는 걸 몰랐어요. 세월호 유가족들은 내면적으로 자식을 잃은 슬픔을 항상 담고 있죠.]

김 씨의 빈소에는 청와대 김거성 시민사회수석 등이 찾아 유가족들을 위로했습니다.

세월호 유가족들은 김 씨의 장례를 세월호 유가족장으로 치르고 싶다는 뜻을 청와대에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 우울감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위의 기사를 본 뒤 우울감이나 정신적 고통을 느끼셨다면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에 전화해 24시간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정동연 기자(call@sbs.co.kr)

▶ [2019 올해의 인물] 손흥민 1위! 투표 결과 보러가기
▶ SBS가 고른 뉴스, 네이버에서 구독하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기현 아내 특검
    김기현 아내 특검
  2. 2손흥민 2025년 8대 기적
    손흥민 2025년 8대 기적
  3. 3트럼프 젤렌스키 종전회담
    트럼프 젤렌스키 종전회담
  4. 4김종석 용인FC 영입
    김종석 용인FC 영입
  5. 5김병기 의원직 사퇴 촉구
    김병기 의원직 사퇴 촉구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