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5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얼음황제' 효도르 예멜리야넨코, 전 UFC 라이트헤비급 챔피언 퀸튼 잭슨과 29일 벨라토르 237에서 맞붙어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스포츠서울 이주상기자] ‘얼음황제’, ‘60억분의 1’ 효도르 예멜리야넨코와 ‘전 UFC 라이트헤비급 챔피언’ 퀸튼 잭슨이 오는 29일 일본 사이타마에서 열리는 벨라토르 237에서 정면 승부를 펼친다. 일본 종합격투기 단체 ‘프라이드’의 전설로 불리는 두 파이터의 대결이다.

효도르는 전 프라이드 헤비급 챔피언 자리에 오른 바 있는 ‘얼음 황제’다. 지난 20년 동안 38승 6패 1무효를 달성하고 있다. 최홍만, 미르코 크로캅, 호드리고 노게이라 등 당대 최고의 파이터와 맞붙어 승리를 거뒀다.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스타킹’에 출연하며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효도르는 2년 전 벨라토르 무대에 입성 후 2승 2패의 전적을 기록하고 있다.

잭슨도 만만치 않은 실력을 보유한 파이터다. 프라이드 시절부터 명성이 자자했던 잭슨의 전적은 38승 13패다. ‘종합격투기 전설’ 반다레이 실바와 4번 맞붙어 2승 2패를 기록하기도 했다. 경기 전 잭슨은 “효도르가 가진 전 프라이드 챔피언이라는 타이틀이 승리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며 자신감 넘치는 태도를 보였다.

두 선수에게 사이타마는 친숙한 곳이다. 효도르는 최홍만, 노게이라, 크로캅을 모두 사이타마에서 제압한 바 있다. 마크 헌트를 상대로 프라이드 헤비급 챔피언 벨트를 지킨 도시 역시 사이타마다. 잭슨도 같은 장소에서 ‘브라질 호랑이’ 히카르도 아로나를 만나 KO승을 거둔 바 있다.
이주상기자 rainbow@sportsseoul.com
사진출처 | 효도르 예멜리야넨코 SNS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도서관 붕괴
    광주 도서관 붕괴
  2. 2온유 피부 관리
    온유 피부 관리
  3. 3이경실 세바퀴 하차
    이경실 세바퀴 하차
  4. 4김완기 감독 자격정지
    김완기 감독 자격정지
  5. 5김혜경 여사 쌍샘자연교회
    김혜경 여사 쌍샘자연교회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