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8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황교안, 14일간의 국회 농성 끝 병원행…"선거법 상정에 충격"

더팩트
원문보기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4일 오전 병원에 입원했다. 황 대표가 23일 오후 국회에서 본회의가 개의를 앞둔 가운데 본회의장 앞을 혼자 지키고 있는 모습. /국회=남윤호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4일 오전 병원에 입원했다. 황 대표가 23일 오후 국회에서 본회의가 개의를 앞둔 가운데 본회의장 앞을 혼자 지키고 있는 모습. /국회=남윤호 기자


장외집회, 삭발, 단식 투쟁 이어 국회 농성으로 건강 나빠져

[더팩트ㅣ국회=허주열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4일 오전 건강 상태가 나빠져 병원에 입원했다.

박완수 한국당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 로텐더홀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황 대표는 선거법과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 2대 악법을 막기 위해 목숨을 건 투쟁을 해왔다"며 "장외집회, 삭발, 단식 투쟁에 이어 건강이 좋지 않음에도 14일간 이 자리에서 24시간 농성을 해왔다"고 말했다.

박 사무총장은 이어 "어제(23일) 문희상 국회의장의 무법하고, 몰염치한 (본회의) 진행으로 선거법이 상정됐고, 불법적인 의사진행으로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을 통한 합법적 의사진행 방해)가 진행되는 것을 보고 황 대표는 그동안 지탱해오던 건강이 나빠져 오늘 아침 신촌 세브란스병원에 입원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한국당의 국회 본회의장 앞 농성은 황 대표의 건강 상태를 이날 판단한 후에 지속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sense83@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종훈 신유빈 우승
    임종훈 신유빈 우승
  2. 2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3. 3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4. 4정준하 거만 논란
    정준하 거만 논란
  5. 5정준하 바가지 논란
    정준하 바가지 논란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