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Biz Story] 속초 더블루테라, `속초의 강남` 입지에 가족형 숙박시설

매일경제 김현정
원문보기

속초의 강남이라 불리는 핵심입지 조양동에 있는, 온 가족이 세컨드하우스로 활용할 수 있는 가족형 생활숙박시설 '속초 더블루테라'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하 1층·지상 28층 396실 규모로 세탁, 청소 같은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될 뿐만 아니라 평소에는 루프톱 인피니티풀과 스카이라운지, 피트니스 등 품격 높은 시설을 개인 별장처럼 이용 가능하다. 사용하지 않을 시 전문 위탁운영업체를 통해 관리에 대한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수익까지 누릴 수 있다. 또한 대출규제도 없고 전매도 가능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20년 5월 준공 예정이라 투자안전성까지 확보했다는 점도 장점이다. 세컨드하우스는 비과세 대상이며 콘도와는 달리 개별 등기가 가능하다. 또한 대출규제도 없고 전매도 가능하다.

부대시설로는 고품격 로비라운지, 넓게 펼쳐진 바다 조망의 스카이라운지, 창밖으로 펼쳐지는 설악산의 4계를 바라보며 운동할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속초시 최초의 루프톱 인피니티풀장 등을 갖췄다. 전 가구 발코니 설계를 통해 객실별로 각각 동해바다와 속초해수욕장, 설악산의 전망이 눈앞에 펼쳐진다.

일반 호텔과 달리 장기 숙박 및 생활에 편리하도록 취사가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객실 내부에는 일괄소등시스템과 전기쿡탑,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전자식비데 등이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제공되며, 첨단 CCTV 무인경비시스템, 디지털도어록, LED조명을 설치해 내 집처럼 아늑하고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400여 m 거리의 속초해수욕장을 비롯해 설악산 국립공원, 동명항, 호수공원, 외옹치항, 대포항 등 유명관광지가 인접해 있으며 이마트, 메가박스, 속초 로데오거리, 속초 고속버스터미널 등 도심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또 최근 KTX 경강선, 서울~양양고속도로를 통해 서울까지 1시간 40분대에 닿을 수 있어 교통여건이 좋아졌으며, 향후 춘천과 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KTX 서울~속초 75분) 개통 시 높은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다. 양양국제공항 경제항로 개설, 속초항 국제 크루즈 출항 등으로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힘을 쏟고 있어 앞으로도 속초를 찾는 관광객은 지속적인 증가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속초 더블루테라는 현재 대부분의 물량이 분양완료됐고 회사보유분에 한해 분양 중이다. 홍보관은 서울 서초구 효령로 304에 위치하고 있다.

[김현정 디지털뉴스국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허훈 트리플더블
  2. 2이재명 호남 애정
    이재명 호남 애정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하츠투하츠 신인상
    하츠투하츠 신인상
  5. 5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