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한미 특수부대, 북한 기지 습격·요인 구출 훈련 실시

세계일보
원문보기
미 국방부가 23일 한국 특수전사령부와 주한미군의 근접전투 훈련 사진 12장을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사진은 주한미군 군산공군기지 훈련 모습. 뉴스1

미 국방부가 23일 한국 특수전사령부와 주한미군의 근접전투 훈련 사진 12장을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사진은 주한미군 군산공군기지 훈련 모습. 뉴스1


한미 특수부대원들이 지난달 가상의 북한군 기지를 습격해 납치된 요인을 구출하는 훈련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23일 미국 국방부 홈페이지에 공개된 사진에 따르면 한국 특수전사령부와 주한미군은 지난달 군산 공군기지 등에서 근접전투 훈련을 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주한미군 병사들이 군산 공군기지 건물에서 흰옷을 입은 한 인물을 데리고 나가는 모습이 담겼다. wn한미군 특전사령부와 한국 특전사는 강원도에서 공중 낙하 훈련을 했고, 미군특전대원들은 치누크(CH-47) 헬기에서 강하 훈련을 했다.

특전대원들은 건물 내부에서 북한군 군복을 입은 대항군과 교전했다.

미군이 북한을 가상의 적으로 삼은 것으로 추정되는 특수부대 훈련을 공개한 것은 이례적이다. 한미 군 당국이 특수전 합동 훈련을 지속해서 실시하고 있지만, 훈련 사진은 거의 공개하지 않는다. 이를 두고 북한을 향해 경고를 보낸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이에 대해 군 관계자는 “한국군은 주한미군과 훈련을 계속해왔다. 기지방어훈련 등 정기적으로 훈련을 함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수찬 기자 psc@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경환 놀면 뭐하니
    허경환 놀면 뭐하니
  2. 2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레베카 레오
    레베카 레오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