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4.6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부산UFC '코리안 좀비' 정찬성 에드가와 격돌 '생중계 어디?'

세계일보
원문보기
UFC 파이터 정찬성과 에드가가 20일 오후 부산 연제구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린 UFC 계체량에서 파이팅 포즈를 취하고 있다. 부산=연합뉴스

UFC 파이터 정찬성과 에드가가 20일 오후 부산 연제구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린 UFC 계체량에서 파이팅 포즈를 취하고 있다. 부산=연합뉴스


'코리안 좀비' 정찬성(32·코리안좀비MMA)이 프랭키 에드가(38·미국)와 격돌을 '운명'이라고 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UFC 파이트 나이트 부산(이하 UFC 부산)'이 21일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진다. 4년 만에 한국에서 개최되는 이번 UFC 부산에는 정찬성을 비롯해 최두호, 강경호, 마동현, 정다운, 박준용, 최승우 등 코리안 파이터가 총출동한다.

그중에서도 가장 관심을 끄는 대결은 역시 정찬성과 에드가의 메인이벤트 격돌이다.

특히 '코리안 좀비' 정찬성은 애초 브라이언 오르테가와 맞붙을 예정이었으나 오르테가의 갑작스러운 무릎 부상으로 에드가로 상대가 바뀌었다. 정찬성과 에드가는 지난해 10월 UFC 덴버 대회에서 격돌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대회를 코앞에 두고 에드가가 훈련 도중 이두박근을 다쳐 맞대결이 불발됐었다.

에드가를 만나게 된 정찬성은 "운명인 것 같다"며 "그래플링(양 선수가 서로 매트 위에서 단단히 붙잡은 형태)은 자신 있다. 승리를 자부한다"고 자신감을 숨기지 않았다.


한편, 'UFC 부산'은 오후 4시부터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장혜원 온라인 뉴스 기자 hodujang@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대표도서관 붕괴
    광주대표도서관 붕괴
  2. 2김하성 나 혼자 산다
    김하성 나 혼자 산다
  3. 3김완기 감독 징계
    김완기 감독 징계
  4. 4최상목 직무유기 혐의
    최상목 직무유기 혐의
  5. 5마차도 탈출
    마차도 탈출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