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아스날, 신임 감독으로 아르테타 선임 [오피셜]

매일경제 노기완
원문보기
매경닷컴 MK스포츠 노기완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아스날이 미켈 아르테타(37)를 감독으로 선임했다.

아스날은 20일(한국시간) 아르테타를 신임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계약기간은 3년 6개월이다.

이번 시즌 아스날은 극심한 부진에 시달리고 있다. 11월29일 우나이 에메리(48) 감독이 물러났다. 이후 프레드리크 융베리(42) 감독대행 체제에서도 상황은 달라지지 않았다.

아스날이 미켈 아르테타를 신임 감독으로 선임했다. 사진=아스날 공식 SNS

아스날이 미켈 아르테타를 신임 감독으로 선임했다. 사진=아스날 공식 SNS


결국, 아스날은 아르테타에게 지휘봉을 맡겼다. 아르테타는 지난 2018년에도 아르센 벵거(70) 전 감독의 후임으로 거론됐었으나 경험 부족으로 선임되지 않았다.

아르테타는 현역 시절 2011년부터 2016년까지 아스날에서 150경기 출전 16골 8도움을 기록하며 FA컵 2회 우승에 일조했다. 2014년부터는 팀의 주장직을 역임했다.


이후 현역에서 은퇴한 아르테타는 2016년부터 맨시티의 수석코치로 호셉 과르디올라(48)를 보좌했다.

아스날 감독에 선임된 아르테타는 “엄청난 영광이다. 아스날은 세계에서 가장 큰 클럽 중의 하나이다. 우승하기 위해 경쟁을 해야 하는 팀이다. 해야 하는 일들이 많지만, 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 하루아침에 팀이 변화할 것으로 생각하지 않으나 우리는 그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dan0925@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2. 2통일교 불법 후원 의혹
    통일교 불법 후원 의혹
  3. 3양민혁 극장골
    양민혁 극장골
  4. 4로저스 쿠팡 국정원
    로저스 쿠팡 국정원
  5. 5FC서울 박성훈 재계약
    FC서울 박성훈 재계약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