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2.3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종합]"개선문 아닌 남대문"..'신서유기7' 강호동, 유적 퀴즈에 제대로 멘붕

헤럴드경제 천윤혜
원문보기
tvN '신서유기7' 방송 캡처

tvN '신서유기7' 방송 캡처


[헤럴드POP=천윤혜기자]강호동이 유적퀴즈를 실패했다.

20일 방송된 tvN '신서유기7'에서는 묘한이 구출 작전을 성공한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긴 팀이 아침식사를 할 수 있는 점수를 받을 수 있는 상황. 마피아는 은지원과 피오였지만 피오는 게임을 너무 못해 웃음을 자아냈다. 하지만 은지원이 먼저 탈락했고 피오 역시 만장일치로 검거됐다. 이로 인해 은지원과 피오를 제외한 모두는 1점씩을 획득했다. 은지원은 결국 눈을 희번덕 뜨며 폭발했고 "너무 초반에 걸렸다"고 아쉬워했다.

두 번째 마피아 게임이 시작됐고 강호동은 일어나자마자 다른 행동으로 인해 마피아로 지목됐고 강호동은 "내가 마피아로 보이냐"라며 당황스러워했다. 이후 강호동은 말을 멈췄고 은지원은 "아까 나와 똑같다"며 강호동이 마피아임을 확신했다. 마피아 지목 당시 만장일치로 강호동이 지목됐고 그는 바로 검거됐다. 강호동은 "어렵다. 정신을 못 차리겠더라"고 했다.

남은 사람들은 나머지 한 명의 마피아를 추측하기 시작했고 이들은 서로를 의심하며 마피아를 추측하기에 나섰다. 이수근은 마피아로 지목됐고 그는 마피아가 맞았다.

마피아 게임 뒤 맴버들은 제보 받은 게임을 시작했다. 가위바위보를 해 진 사람의 얼굴에 숯을 묻히는 게임이었고 나영석PD는 "'삼시세끼'에서 염정아씨가 쓰던 솥을 공수해왔다"고 밝혔다.


게임을 할수록 이들의 얼굴은 검은칠이 가득했고 특히 강호동은 큰 손으로 은지원의 얼굴에 숯을 가득 묻히며 남다른 실력을 발휘했다. 결국 은지원은 완전히 시커매졌고 은지원이 꼴찌를 기록하게 됐다. 결국 아침 식사는 은지원을 제외한 모두가 하게 됐다.

다음날 은지원을 제외한 멤버들은 새우젓 순두부찌개로 아침식사를 즐겼다. 이후 수영장에서 시간을 보냈고 피오는 "들어가서 30초 동안 한 마디도 안 하면 용볼을 주겠다"는 말에 당차게 입수했다. 하지만 입수 9초 만에 피오는 소리를 질렀고 온몸이 새빨개진 채로 나와 "안돼 안돼"를 외쳤다.

하지만 강호동은 또 다시 도전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고 입수 뒤 소리를 지르지 않고 20초를 참아냈다. 이 모습을 본 민호는 "용볼 안 주셔도 될 것 같다"며 번외 경기로 입수했고 그 역시 힘들게 소리 지르는 걸 참아냈다. 결국 이들은 용볼 2개를 증정받았다. 이후 은지원은 물 온도를 체크하기 위해 발을 수영장에 담그다 헛디뎌 예상치 못하게 입수하게 돼 큰 웃음을 선사하기도.


나영석PD는 규현이 20초 버티고 6명이 동시에 입수하면 용볼 2개를 추가로 더 주겠다고 제안했다. 그러자 규현은 "어떻게 웃기게 들어가" 하다가도 바로 물 속으로 뛰어들었고 소리를 지르기는커녕 수영을 즐겨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를 본 이수근은 "빙어"라고 놀라워했다. 뒤이어 모든 멤버들 역시 입수에 성공하며 용볼 2개를 추가로 받았다.

그러던 중 묘한이 납치되는 상황이 닥쳤다. 멤버들은 77분 내에 묘한이 구출작전에 나섰고 44분을 남기고 디비디비딥 미션을 성공했다. 두 번째 미션까지 성공을 해낸 이들은 단체줄넘기까지 성공하며 묘한이 구출작전을 이뤄냈다. 또 다시 용볼을 받은 이들은 6성구를 획득했다.

이들은 차이나타운의 식당으로 향해 네 글자 퀴즈를 시작했다. 강호동은 순조롭게 시작했지만 연이어 실패하며 웃음을 선사했다. 은지원은 "허리"에 "아파"라고 말하기도. 멤버들은 미션 성공을 위해 일부러 거만한 자세를 취했지만 성공은 쉽지 않았다.


그러던 중 탕수육과 군만두를 걸고는 네 글자가 아닌 다섯 글자로 옵션을 걸었다. 하지만 피오가 실패하며 이번 음식까지 날아갔고 다음 음식인 꽃게 짬뽕은 1인분인 관계로 편도로 진행됐다. 성공을 눈앞에 두고 송민호은 "원두"라는 말에 "걸스"라고 해 당혹케 했다. 그는 또한 "이모"에 "고모"라고 답하기에 이르렀다. 이들은 여섯 번마네 성공했고 크림새우를 맛볼 수 있었다.

7성구를 앞두고 이들은 유적퀴즈를 하게 됐다. 송민호와 은지원, 이수근은 에펠탑, 피라미드, 피사의 사탑을 성공했다. 피오 역시 성공했지만 강호동은 개선문을 보고 "남대문, 독립문"이라고 해 실패했다. 강호동은 "찝찝하다. 왜 하필 나야"라며 아쉬워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변요한 티파니 열애
    변요한 티파니 열애
  2. 2김용현 군기 누설 혐의
    김용현 군기 누설 혐의
  3. 3롯데백화점 노조 조끼 논란
    롯데백화점 노조 조끼 논란
  4. 4중러 폭격기 도쿄
    중러 폭격기 도쿄
  5. 5통일교 특검 수용
    통일교 특검 수용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