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윤석헌 "저축은행, 자영업자 컨설팅 지원 지속 가능 체계 구축"

파이낸셜뉴스 임광복
원문보기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금융감독원 제공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금융감독원 제공


[파이낸셜뉴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20일 "저축은행 자영업자 컨설팅 지원 프로그램이 지속 가능한 체계를 구축하고, 저축은행과 상생(相生)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가야 한다"고 말했다.

윤 원장은 이날 서울 공덕동 저축은행중앙회에 가진 '저축은행 자영업 컨설팅 지원 출범식'에 참석해 "저축은행은 도움이 필요한 영세 소상공인들과 끈끈한 거래 경험을 갖고 있어 이들에게 보다 밀착된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영세 자영업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효성 있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의 묘(妙)를 발휘해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를위해 '멘토링스쿨(KB국민은행)', 'SOHO 성공지원센터(신한은행)', '자영업 종합지원센터(부산은행)' 등을 운영하는 은행권과 연계 및 협업 강화도 고려해 보라고 했다.

윤 원장은 "은행권은 자영업자에 대한 다양한 컨설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저축은행 업계가 은행권의 운영 노하우를 벤치마킹하고 상호 연계와 협업을 강화한다면, 자영업자의 애로사항을 효과적으로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선 저축은행 업계와 서민금융진흥원이 협업해 저축은행 '햇살론' 이용 자영업자 중 신청자에 대해 방문 컨설팅과 필요물품 지원 등을 제공하고 사후 관리를 당부했다.

저축은행 업계와 저축은행중앙회, 서민금융진흥원의 적극적인 자영업자 지원을 앞으로도 더욱 실효성 있고 지속 가능한 자영업자 지원 체계로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했다.

lkbms@fnnews.com 임광복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북미대화
    트럼프 북미대화
  2. 2김병주 회장 구속 심사
    김병주 회장 구속 심사
  3. 3시내버스 안전사고
    시내버스 안전사고
  4. 4뉴진스 다니엘 심경
    뉴진스 다니엘 심경
  5. 5피식대학 김민수 논란
    피식대학 김민수 논란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