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웨이 언론사 이미지

“갤럭시 폴드 100만대 팔렸다”…3개월 만에 가치 입증

뉴스웨이 임정혁
원문보기
갤럭시 폴드. 사진=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폴드. 사진=삼성전자 제공


[뉴스웨이 임정혁 기자]

삼성전자가 만든 접었다 펴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가 전 세계 100만대 판매를 달성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12일(현지시간) 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는 독일 베를린에서 자사가 개최한 IT 컨퍼런스 ‘디스럽트 베를린’에서 손영권 삼성전략혁신센터(SSIC) 사장이 이같이 밝혔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손 사장은 “중요한 점은 우리가 이 제품을 100만대 팔았다는 것”이라며 “이 제품을 2000달러에 사용하고 싶은 사람이 100만명이나 있다”고 말했다.

손 사장은 삼성이 소비자들로부터 피드백을 얻기 위해 제품을 출시하는 과정을 설명하면서 이런 수치를 내놨다. 그는 삼성이 갤럭시 폴드 같은 제품을 연구실에 놔뒀다면 필요한 정보를 얻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폴드는 지난 4월 미국 판매를 앞두고 스크린과 힌지 부분 결함이 발견돼 한 차례 출시가 지연됐다.


이후 수정 보완을 거쳐 지난 9월 정식 출시됐고 국내에서도 판매 즉시 모든 물량이 완판 되는 등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드의 내년 출하량 200만대를 목표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삼성전자는 내년 초까지 갤럭시 폴드 판매 국가를 60여개국으로 늘릴 전망이다.


우선 이달 초부터 내년 2월까지 갤럭시 폴드를 베트남, 뉴질랜드, 브라질, 칠레, 이탈리아, 네덜란드, 그리스 등 30여개국에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갤럭시폴드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 중국, 일본,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전 세계 29개국에서 출시됐다.

임정혁 기자 dori@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뉴스웨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