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포스트(PC사랑) 언론사 이미지

'폴더블폰' 붐은 온다… 삼성 갤럭시 폴드, 판매량 100만대 돌파

디지털포스트(PC사랑)
원문보기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삼성전자의 첫 폴더블 스마트폰(폴더블폰) 갤럭시 폴드가 판매량 100만 대를 돌파했다.
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TechCrunch)는 12일(현지시간), 자사가 개최한 IT 콘퍼런스 '디스럽트 베를린'에서 손영권 삼성전략혁신센터(SSIC) 사장이 이와 같은 사실을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손 사장은 이날 "갤럭시 폴드는 2,000달러에 구매해 쓰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100만명에 달한다"고 말했다.
지난 2월, MWC 2019에서 처음 발표된 갤럭시 폴드는 4월에 첫 모습을 드러냈으나 화면에 금이 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한 후 이를 수정하는 과정을 거쳐 9월에 출시됐다. 수정된 갤럭시 폴드는 처음 공개됐을 때보다 내구성이 크게 개선되었다.
올해는 갤럭시 폴드를 비롯해 다양한 폴더블폰이 공개되며 본격적인 폴더블 디스플레이 시대를 연 해다. 화웨이는 메이트 X 폴더블폰을 중국에 출시했으며, 모토로라는 클램쉘 타입의 레이저 폴더블폰을 공개해 2020년 1월 9일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내년 2월에 갤럭시S11과 함께 중저가형 폴더블폰을 공개하고 샤오미, TCL 등도 폴더블폰 시장에 뛰어들면 폴더블폰 시장이 더 빠른 속도로 확대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오는 2020년에 6백만 개의 폴더블폰을 판매할 계획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Copyright ⓒ 스마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디지털포스트(PC사랑)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