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황교안 단식' 여론조사 본 민경욱 "목숨 건 단식에 설문? 제정신인가"

헤럴드경제 이원율
원문보기
-"黃 단식이 몰고 올 폭풍 무서울 것" 비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5일 서울 종로구 청와대 분수대 앞 단식 천막에서 새로 설치된 천막으로 이동하기 전 지지자들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연합]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5일 서울 종로구 청와대 분수대 앞 단식 천막에서 새로 설치된 천막으로 이동하기 전 지지자들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민경욱 자유한국당 의원이 26일 황교안 대표의 단식을 놓고 찬반을 묻는 여론조사가 이뤄진 일을 놓고 "제정신인가"라고 비판했다.

민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황 대표는 영하의 맨 길바닥에서 목숨을 건 단식을 하는데, 이에 대해 찬반을 묻는 설문을 돌렸다"며 이같이 말했다.

민 의원은 "도대체 무엇을 위한 설문조사인가. 아무리 그렇다고 해도 참 나쁜 사람들"이라며 "황 대표의 단식이 몰고 올 폭풍이 무서울 것"이라고도 했다.
민경욱 자유한국당 의원 페이스북 캡처.

민경욱 자유한국당 의원 페이스북 캡처.


MBC는 코리아리서치에 의뢰해 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 1004명을 대상으로 황 대표의 단식 투쟁에 대한 찬반 의견을 모아 분석한 값을 이날 발표했다. '공감' 28.1%, '공감하지 않는다' 67.3%의 결과를 내놓았다.

민 의원은 이에 대해 "반대가 67%라고 한다. 지금 제일 못하는 정부 고위공무원 한 명을 뽑아 그 사람에 대한 무기징역에 찬성하느냐, 반대하느냐를 물어보라"며 "그보다 더 높게 나온다는데 500원을 걸겠다"고 비판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지난 23~24일 유무선 RDD를 이용, 유선 20%와 무선 80%의 전화면접 방식으로 조사됐다. 성·연령·지역별로 피조시자를 뒀다. 지난 10월 말 행정안전부 주민등록인구통계 기준으로 성·연령·지역별 셀 가중값이 부여됐다. 응답률은 11.4%, 표본오차 95% 신뢰 수준에 ±3.1%포인트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yu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놀뭐 허경환 고정 위기
    놀뭐 허경환 고정 위기
  4. 4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5. 5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