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해찬, '단식 6일째' 황교안 찾아 "거의 말 못 하는 상황···중단하고 대화를"

서울경제 김경훈 기자
원문보기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엿새째 단식농성을 이어가고 있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찾아 “빨리 단식을 중단하고 대화하자”고 요청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오전 10시42분쯤 황 대표가 단식을 하고 있는 천막을 찾았다. 이 대표가 도착하자 황 대표 지지자들이 일제히 반발하면서 소란이 일기도 했다. 이 대표는 서둘러 황 대표가 머물고 있는 천막으로 들어가 10시47분까지 5분 동안 대화를 나눴다.

황 대표 천막에서 나온 이 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빨리 단식을 중단하고 대화를 좀 나누자고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황 대표의 상태에 대해 “기력이 빠져있어 거의 말을 못 하는 상황”이라면서 “김도읍 의원 보고 빨리 단식을 중단하고 협상을 하자”고 했다고 덧붙였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건강이 악화됐음을 전하기도 했다. 황 대표는 글에서 “육신의 고통을 통해 나라의 고통을 떠올린다”며 “(단식을) 중단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황 대표는 “고통은 고마운 동반자”라며 “자유와 민주와 정의가 비로소 살아 숨 쉴 미래를 포기할 수 없다”고 단식을 이어갈 것을 분명히 했다.


황 대표는 지난 20일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지소미아) 종료 철회,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설치법 철회,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 철회 등 3가지 조건을 내걸고 무기한 단식투쟁에 돌입했다. /김경훈기자 styxx@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2. 2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3. 3이강인 PSG 오세르전
    이강인 PSG 오세르전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5. 5이상호 스노보드 4위
    이상호 스노보드 4위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