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보성 문덕면-(주)우리이엔씨, 기업·지역상생사업 시행협약 체결

국제뉴스
원문보기
ⓒ보성군

ⓒ보성군


(보성=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보성군 문덕면(소명영 면장)은 25일 문덕면사무소 임시청사에서 ㈜우리이엔씨(대표 이성교)와 '문덕면 벚꽃 길 인도설치사업'시행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시행협약을 통해 ㈜우리이엔씨는 문덕면 강각마을 앞 교량에 직접 개발한 보행 데크로 보행로를 개설한다. 미력면 농공단지 입주 기업인 ㈜우리이엔씨는 지역 환원 사업의 일환으로 사업비를 전액 부담한다.

㈜우리이엔씨는 지난 5월 전남테크노파크가 선정한 2019년 전남형 강소기업(20개 업체)에 선정됐고, 지원받은 사업비 중 약 1500만 원을 투자해 공장 내에 데크로드를 설치할 예정이었으나, 문덕면과 협의 끝에 강각마을 교량에 제품을 설치하기로 결정했다.

문덕면은 이를 통해 기업에서는 연구와 더불어 성능을 확인하고, 마을 주민들은 안전한 보행환경을 얻을 수 있어 기업과 지역이 상생하는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덕면 죽산리 벚꽃 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어 해마다 벚꽃 필 무렵 수많은 인파가 몰려드는 유명 관광지이기도 하다. 보성군은 문덕면 벚꽃 길 보행 환경 개선을 위해 꽃길을 따라 보행 데크 설치 등 보행자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명영 문덕면장은 "기업과 지역이 상생하는 좋은 본보기가 될 뿐 아니라 보성군이 지향하는 안전 행정에도 부합하는 모범적인 사례이니 만큼 성공적인 사업이 되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우리이엔씨 염감열 이사는 "지역 기업으로 보성군민에게 보탬이 되는 기업이 되고 싶었다"면서 "내 고장에 있는 좋은 기업이라는 인식이 자랄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며 기술개발과 지역 환원 사업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문덕면 벚꽃 길 인도설치사업은 업체의 현장조사와 구조 안전 확인을 거쳐 12월 중에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강준 연기대상 수상
    서강준 연기대상 수상
  2. 2현역가왕3 숙행 통편집
    현역가왕3 숙행 통편집
  3. 3황희찬 맨유전 침묵
    황희찬 맨유전 침묵
  4. 4아이유 변우석 21세기 대군부인
    아이유 변우석 21세기 대군부인
  5. 5마마무 완전체 컴백
    마마무 완전체 컴백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