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총리, '닷새째 단식' 황교안 방문…"건강 상하면 안 돼"

연합뉴스 박성민
원문보기
黃 "대통령에게 내 말씀 잘 전달해달라"
'닷새째 단식' 황교안 대표와 대화하는 이낙연 총리(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가 24일 닷새째 단식 농성 중인 황교안 대표의 청와대 인근 농성 텐트를 찾아 황 대표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19.11.24 dhlee@yna.co.kr

'닷새째 단식' 황교안 대표와 대화하는 이낙연 총리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가 24일 닷새째 단식 농성 중인 황교안 대표의 청와대 인근 농성 텐트를 찾아 황 대표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19.11.24 dhlee@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이동환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는 24일 닷새째 단식 농성 중인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찾아가 건강 악화에 대한 우려의 뜻을 전했다.

이 총리는 이날 낮 12시 21분께 황 대표가 단식 중인 청와대 사랑채 인근 텐트를 찾아 황 대표와 잠시 대화를 나눴다.

이 총리는 텐트 안에 들어가 1분 정도 황 대표와 대화를 나눈 뒤 연합뉴스 기자와 만나 "건강 상하시면 안 되니까 걱정을 말씀드렸다"며 "황 대표가 이렇게 어려운 고행을 하는 그 충정을 잘 안다는 말씀을 드렸다"고 말했다. 이어 이 총리는 '황 대표는 어떤 얘기를 했느냐'는 질문에 "(문재인) 대통령에게 (자신의) 말씀을 잘 전해달라고 했다"고 답했다. 황 대표의 이러한 언급에 대해 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법안과 연동형 비례대표제 등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오른 법안을 철회해야 한다는 뜻을 대통령에게 전달해달라는 뜻이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닷새째' 단식 황교안 대표 농성장 찾은 이낙연 총리(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가 24일 닷새째 단식 농성을 이어가는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농성 텐트를 방문해 한국당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19.11.24 dhlee@yna.co.kr

'닷새째' 단식 황교안 대표 농성장 찾은 이낙연 총리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가 24일 닷새째 단식 농성을 이어가는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농성 텐트를 방문해 한국당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19.11.24 dhlee@yna.co.kr



전날 황 대표를 방문하려다 그의 몸 상태 등을 고려해 일정을 취소한 이 총리는 이날 사전 조율 없이 농성장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전날 저녁부터 급격히 건강이 악화함에 따라 이날 오전 내내 텐트 안에 머무르며 누워서 휴식을 취한 황 대표는 이 총리가 방문하자 한쪽 팔을 바닥에 대고 몸을 반쯤 일으킨 채 대화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황 대표의 단식 농성장을 찾은 정부 및 청와대 인사는 21일과 22일 연달아 방문한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에 이어 이 총리가 두 번째다.

총리실 관계자는 이 총리의 방문 배경에 대해 "제1 야당 대표가 동절기에 나와서 단식을 하는 것은 정치인으로서 최후의 호소 수단인데 이런 추운 날 하는 것에 대해 인간적으로 안타까움이 있는 것 같고, 국회 내에서 문제를 풀어보면 어떻겠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 총리가 농성장을 찾자 주변의 한국당 지지자들은 이 총리에게 욕설을 퍼부으며 격렬하게 항의했다.

min22@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4. 4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5. 5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