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한라봉 라이언·흑돼지 어피치, 제주 감성과 귀여움이 만났다!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카카오프렌즈, 새로운 제주 특화 상품 공개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제주도의 감성을 담은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왔다. 콘텐츠 기업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는 제주 시내에 위치한 신라면세점에 신규 매장을 열고, 제주도에서만 만날 수 있는 ‘프렌즈 인 제주’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프렌즈 인 제주 에디션은 한라봉ㆍ흑돼지 등 제주의 대표적인 아이템을 앙증맞은 리틀 프렌즈 캐릭터에 접목한 제품들이다. 지난 시즌 선보인 감귤, 돌하르방 라이언에 이어 톡톡 튀는 위트와 지역특화 상품의 가치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주력 제품인 ‘한라봉 라이언’은 제주도의 여유로운 마을 풍경을 배경으로 한라봉 코스튬을 한 라이언이 돌담에 앉아 있는 듯한 모습을 연출한 인형이다. 여기에, 말랑말랑하고 폭신한 ‘한라봉 라이언’ ‘흑돼지 어피치’ 베이비필로우 2종, 개성 넘치는 에어팟 케이스 4종, 한라봉 라이언 파우치, 젤펜 세트, 제주노트패드 등 총 16종에 이르는 다채로운 제품 구성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카카오프렌즈가 ‘한국 전통 문화 알리기’를 목적으로 기획한 지역 특화 제품들은 최근 관광객들 사이에서 필수 소장 아이템으로 각광받으며, 지역 홍보는 물론 매출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카카오프렌즈는 제주 신라면세점에 매장을 추가로 오픈하며 관광객들과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이번 제주 신라면세점 매장은 JDC 면세점, 카카오 제주 본사 스페이스닷원(Space.1)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제주의 매장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제주도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관광지인 만큼 지역 특화 매장 확대 및 신규 굿즈 개발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제주 고유의 지역 문화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만나 탄생한 아이템들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박정훈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나나 살인미수 역고소
    나나 살인미수 역고소
  2. 2이재명 방중
    이재명 방중
  3. 3공천 헌금 의혹
    공천 헌금 의혹
  4. 4이정효 감독 수원
    이정효 감독 수원
  5. 5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