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KT, 평창 5G빌리지에 지역활력센터 열어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KT(대표 황창규)는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 의야지마을에서 행정안전부의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사업 1호인 '횡계2리 지역활력센터' 개소식을 열고 5G 기반 서비스를 고도화한다고 18일 밝혔다.

KT는 평창군‧강원도와 함께 행정안전부의 인구감소 문제 해결을 위한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사업에 선정됐다. 범정부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사업에 참여하는 10개 지자체 중 가장 먼저 횡계2리 지역활력센터가 개소한 것이다. KT는 횡계2리 지역활력센터 내 5G 기반 ICT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문화와 관광의 거점시설로 이 지역의 농촌인구 감소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센터에서는 KT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을 통해 방문객에게 관광정보와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5G 초저지연성을 활용한 보컬 사운드 기술이 결합된 5G멀티라이브 노래방인 '싱스틸러', 4K 고화질 VR로 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KT 슈퍼VR',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환경보호와 바다생물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AR 아쿠아리움' 등을 구축했다. 기가아이즈 영상보안솔루션을 도입해 출입상황 통제와, 범죄예방을 위한 배회자 추적, 도난방지 감지로 주민의 안전한 일상생활을 지원할 예정이다.

KT 지속가능경영담당 정명곤 상무는 '이번 지역활력센터 개소를 위해 행안부, 강원도, 평창군 등과 함께 협업하면서 의미있는 성과를 도출하게 돼 기쁘다'며 'KT는 앞으로도 5G 기반의 최첨단 ICT를 활용해서 의야지마을이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많은 관광명소로 거듭나고, 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이 개선되도록 계속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2. 2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3. 3맨유 아스널 역전승
    맨유 아스널 역전승
  4. 4양현준 시즌 6호골
    양현준 시즌 6호골
  5. 5최지우 김태희 육아
    최지우 김태희 육아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