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2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로보케어, 서울 국제돌봄전시회에 치매예방로봇 ‘보미2’ 전시

이데일리 김형욱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18~19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개최
로봇 개발사 로보케어의 고령자 치매 예방용 인지훈련 로봇 ‘보미-2’. 로보케어 제공

로봇 개발사 로보케어의 고령자 치매 예방용 인지훈련 로봇 ‘보미-2’. 로보케어 제공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로봇 개발사 로보케어는 오는 18~1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국제돌봄엑스포에 고령자 치매 예방을 위한 인지훈련 로봇 ‘보미-2’를 전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보미-2는 고령 혹은 치매 위험 어르신 가정에서 음성·영상으로 일정을 관리·안내해주고 개인 맞춤형 인지훈련 교육을 함으로써 치매를 예방해주는 가정용 인지훈련 로봇이다. 고령자 활동을 모니터해 응급상황 때 지인이나 경찰서, 119에 알리는 기능도 있다.

로보케어는 과학기술연구원(KIST)의 지능로봇개발사업단으로 출발해 2012년 KIST 제1호 기술출자회사로 독립한 회사다. 약 10년의 자체연구 후 나덕렬 서울삼성병원 신경과 교수와 함께 ‘로보-2’ 등을 공동 개발해 상용화를 모색하고 있다.

로보케어가 앞서 개발한 인지훈련 로봇 제품 ‘실벗’은 이미 전국 28개 치매안심센터에서 활동하고 있다. 또 2~3년 후 발달장애(ADHD) 선별 및 훈련 로봇 상용화를 목표로 성균관대·한양대·이대목동병원과 함께 관련 기술 개발 국책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김덕준 로보케어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보미-2의 어르신 인지능력 향상 효과를 더 널리 알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9 서울 국제돌봄엑스포는 서울시가 민간 기업과 정부, 각 지방자치단체(지자체), 외국 도시의 돌봄 정책과 관련 제품을 소개하는 자리다. 전문가 강연과 토론도 예정돼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복귀
    손흥민 토트넘 복귀
  2. 2전준우 드림카페
    전준우 드림카페
  3. 3트럼프 출생시민권 금지
    트럼프 출생시민권 금지
  4. 4김호중 성탄절 특사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특사 가석방
  5. 5대전 충남 행정통합
    대전 충남 행정통합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