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S종합] '마이웨이' 이주호, "난 가수 NO...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

스타데일리뉴스 김제니 기자
원문보기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인생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 이주호가 스스로를 가수가 아니라고 말해 시선을 모았다.

13일 오후 방송된 TV조선 시사교양프로그램 '인생다큐 마이웨이'에는 그룹 해바라기의 리더 이주호가 출연해 그의 인생을 이야기했다.

이날 이주호는 데뷔 45주년을 맞이한 소감을 밝히며 방송을 시작했다. 그는 "바람이 불어서 내 얼굴을 스친 기분이다. 긴 시간인데 너무 짧게 느껴진다"라며 "후배들의 축하한다는 이야기를 들으며 지나온 세월을 생각하니 뭉클하다"라고 소회를 전했다.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이어 이주호는 "내 안에 살아 있는 생명체"라며 해바라기의 새 멤버이자 자신의 아들인 이상을 소개했다. 이상은 부친인 이주호를 보며 가수의 꿈을 키웠다고.

이주호는 공연을 앞두고 며느리에게 분장을 받았다. 그는 "첫 번째는 제 며느리로 나타난 것에 감사하다. 다음으로는 예뻐서 고맙다. 또 우리 손주 축복이(태명)을 안에서 키우고 있어 더욱 감사하다"라며 며느리에 대한 사람을 아낌 없이 표현했다.

이주호는 해바라기의 명곡 '사랑으로'의 제작 비화도 밝혔다. 그는 "어느 신문의 가십난에 환경미화원으로 일하는 가족의 이야기가 담긴 걸 봤다. 부모님이 새벽에 일을 가셨을 때 남은 네 자매가 극단적 선택을 했는데, 세 살짜리 막내만 세상을 떠났다는 내용이었다"라고 전했다.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이어 이주호는 "당시 컵라면 하나에 백 원이었다. 그 기사를 보는 눈물이 흐르더라. 힘든 사람들이 있다면 서로 도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녹음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노래마다 다 사연이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제작진은 이주호의 아들 이상에게 어떻게 부모님이 만났는지 아느냐고 물었다. 이에 이상은 "아버지는 기타를 가르쳐주고, 어머니는 영어를 가르쳐주면서 사랑이 싹텄다고만 알고 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이상은 "저희 어머니는 미국분이다. 외할아버지가 미국 사람이시고, 외할머니가 한국 사람이다. 그래서 영어를 잘하신다"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이를 듣던 이주호는 "자세한 이야기는 둘만 알고 싶다"며 "일단 둘 다 (영어와 기타를) 못 배운 것 같다"며 미소 지었다.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끝으로 이주호는 스스로를 가수가 아니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나는 스스로 가수라고 생각한 적 없다. 나는 노래를 잘못하지 않나"라며 "그저 제가 생각하고 있는 것을 음률에 담아 여러분과 공유하고 향유하는 사람이다. 가수라는 칭호보다는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이주호는 "휴식할 수 있고, 위로할 수 있고, 기쁨을 줄 수 있고, 행복을 줄 수 있는 그런 사람들이 많이 사는 날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사는 게 제 마이웨이가 아닐까 싶다"라고 전했다.

한편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는 매주 수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