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靑 "모친 삼우제 참석 못한 文 대통령, 주말 이용해 부산 방문"

세계일보
원문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달 31일 오전 부산 남천성당에서 어머니 고 강한옥 여사의 운구행렬 중 눈물을 닦고 있다. 왼쪽은 김정숙 여사. 부산=뉴스1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달 31일 오전 부산 남천성당에서 어머니 고 강한옥 여사의 운구행렬 중 눈물을 닦고 있다. 왼쪽은 김정숙 여사. 부산=뉴스1


고(故) 강한옥 여사의 삼우제(三虞祭· 장례 후 사흘째에 치르는 제사)에 참석하지 못한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인 8일 늦은 오후 양산에 내려가 모친 묘소를 찾았다.

고민정 대변인은 9일 오전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어제 문 대통령은 양산으로 내려가 어머님 묘소를 살피러 갔다"며 "아직 청와대로 복귀하지는 않았다"고 했다.

이에 문 대통령은 전날 오후 청와대를 출발해 경남 양산 부산교구 하늘공원에 마련된 모친의 묘소를 찾은 것으로 보인다.

앞서 문 대통령은 2일 예정됐던 모친의 삼우제엔 참석하지 했다.3일부터 5일까지 예정됐던 아세안 순방 준비와 국내외 현안 대응에 집중하면서 불참한 것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뉴스1에"문 대통령 내외는 어제 늦은 오후에 내려가셨다"며 "지난번 삼우제에 못 가신 만큼 이번 양산 방문에서 어머님 묘소를 찾아 봉분이 잘 올라왔는지 등을 살피실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부산에서 다른 일정을 갖지 않고 청와대로 복귀할 것으로 전해졌다 오는 10일에는 청와대에서 여야 5당 대표와 만찬 회동이 예정돼 있다.

장혜원 온라인 뉴스 기자 hodujang@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