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0.6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오래된 삼성 TV로 넷플릭스 못 본다…"서비스 지원 중단"

헤럴드경제 온라인뉴스
원문보기
[로이터]

[로이터]


[헤럴드경제]세계 최대 온라인 스트리밍 업체 넷플릭스(Netflix)가 삼성, 비지오 스마트TV 옛 모델과 1세대 로쿠 박스에 대한 스트리밍 서비스 지원을 다음 달 1일부터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8일(현지 시각) ‘더 버지’ 등 미 IT매체들에 따르면 넷플릭스가 서비스 지원을 중단하는 모델은 2010~2011년 제조된 삼성 스마트 TV 모델과 4년 이상 된 비지오 TV 모델이다.

이에 따라 해당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 넷플릭스 고객들은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려면 새로운 스트리밍 박스를 구매하거나 TV를 새모델로 교체해야 한다.

로쿠 2050X, 2100X, 로쿠 HD플레이어 등 1세대 기기를 가진 고객도 마찬가지다.

더 버지는 “시간이 흐를수록 개발자들이 오래된 하드웨어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는 것은 불가피한 측면이 있다”면서 “다만, 사람들이 스마트폰이나 랩톱보다는 TV를 더 오랜 기간 사용한다는 점이 좀 더 첨예한 문제로 대두할 수 있다”라고 지적했다.

오래된 전자제품에 대한 서비스 지원 중단 방침은 넷플릭스만의 문제는 아니다.


미국 내 온라인 스트리밍 2위 업체 훌루도 2014년 이전에 제조된 LG TV에 대한 서비스를 중단한 바 있으며, 유튜브도 2012년에 제조된 소니 스마트 TV에 대해 서비스 지원을 끊었다.

더 버지는 “TV를 좀 더 사용할 고객이라면 별도로 구매할 수 있는 셋톱 박스를 갖추는 편이 경제적인 선택이 될 것”이라고 권유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2. 2탁구 임종훈 신유빈 결승 진출
    탁구 임종훈 신유빈 결승 진출
  3. 3하나은행 6연승
    하나은행 6연승
  4. 4은행법 개정안 통과
    은행법 개정안 통과
  5. 5강원 폭설주의보
    강원 폭설주의보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