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일본 불매 운동에도' 인터파크 "3분기 영업익 42억원, 변동 없어"

세계일보
원문보기

인터파크는 2019년 3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이 42억4000만원으로 지난해와 비교해 변동이 없다며 7일 공시했다.

인터파크의 3분기 매출은 1264억7600만원, 영업이익은 42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3분기 대비 매출은 12.9%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수준을 유지한 수치다.당기순이익은 30억7300만원으로 23.7% 감소했다.

3분기 실적은 일본 여행 불매운동 장기화, 경기침체 등 업황 부진을 고려하면 선방한 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인터파크는 "일본여행 불매운동 장기화와 경기침체 등 업황 부진을 고려하면 선방한 편"이라면서 "국내 여행업계가 저조한 실적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는 가운데 인터파크는 주력사업인 투어 사업의 수익성 개선에 집중하면서 의미 있는 실적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이에 인터파크는 올 한해 사용자 친화적 플랫폼 구축과 인공지능(AI) 기반의 시스템 업그레이드 등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투자를 지속해왔다. 이번 3분기 실적은 대외저 악재 속에서도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적인 투자단행에도 견실한 실적을 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단 입장이다.

한편, 인터파크 측은 “4분기 역시 각 부문의 시장 경쟁 심화로 어려운 경영환경이 예상되지만, 연말 공연 성수기 진입과 쇼핑 사업의 연말 쇼핑 시즌 효과로 실적 호조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또한, 인터파크가 ‘고객 중심의 서비스 및 기술력 개발’을 중점으로 플랫폼 고도화에 노력을 기울여온 만큼 그 성과가 점차 가시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장혜원 온라인 뉴스 기자 hodujang@segye.com 사진=인터파크 홈페이지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민간 무인기 중대범죄
    민간 무인기 중대범죄
  2. 2이민성호 레바논
    이민성호 레바논
  3. 3신봉선 양상국 플러팅
    신봉선 양상국 플러팅
  4. 4데이앤나잇 이순재
    데이앤나잇 이순재
  5. 5이란 안보 레드라인
    이란 안보 레드라인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