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과학의 힘에 맞서는 '눈의 여왕4'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사진=영화 눈의 여왕4 스틸

사진=영화 눈의 여왕4 스틸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겨울방학 시그니처 애니메이션의 화려한 귀환이 눈길을 끈다.

지난 1845년 발표 이후 170여 년 동안 전 세계를 사로잡아온 작가 한스 안데르센의 동화 '눈의 여왕'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눈의 여왕4'(감독 로버스 렌스)가 작품을 6일 소개했다.

덴마크 동화 작가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은 '인어공주', '미운 오리 새끼', '성냥팔이 소녀' 등 서정적인 정서와 환상의 세계, 그리고 따뜻한 메시지를 담아 아동 문학 분야에서 수많은 걸작을 탄생시킨 세계적 작가이다. 그의 작품 중에서도 위험에 빠진 카이를 구하기 위한 겔다의 다이내믹한 모험을 담은 '눈의 여왕'은 지금까지도 다양한 콘텐츠로 재생산되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지난 2013년 국내 개봉 이후 겨울방학 시그니처 애니메이션의 면모를 굳건히 하고 있는 영화 '눈의 여왕'부터 2014년 개봉해 '렛잇고(Let it go)' 열풍을 일으키며 대한민국을 사로잡은 '겨울왕국' 모두 바로 이 '눈의 여왕'을 모티브로 하고 있는 작품들이다.

'눈의 여왕4'는 동명의 동화 '눈의 여왕'을 원작으로 한 네 번째 작품으로 과학만을 최고로 여기는 해럴드 왕에 의해 미러랜드에 갇혀버린 마법사들을 구출하기 위한 용감한 소녀 겔다와 친구들의 합동 작전을 담았다. 기존 작품들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마법사, 트롤, 해적들뿐만 아니라 해럴드 왕과 그의 아들 앤더스 등 새로운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한다.

과학의 힘에 맞서는 눈의 여왕과 겔다의 케미스트리와 '미녀와 야수', '슈렉', '토이스토리' 등 전 세계를 사로잡은 애니메이션의 거장 로버트 렌스 감독, 그리고 전작 '눈의 여왕3: 눈과 불의 마법대결'의 연출을 맡았던 알렉세이 트시칠린 감독의 만남으로 지금껏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볼거리와 업그레이드된 스케일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2월 개봉 예정.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