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운전시간 줄인다” SKT, 5G‧T맵 데이터로 교통신호 고도화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SK텔레콤 T맵 데이터로 교통신호가 고도화된다. 운전시간과 비용 감축, 교통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경찰청, 도로교통공단과 '교통신호‧T맵 데이터 공유 및 5G 기술 검증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먼저, SK텔레콤은 경찰청의 교통신호 데이터를 활용해 T맵 경로상 신호 정보 표출 및 도착 예측시간 정확도 향상 등의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한다. 경찰청은 SK텔레콤 T맵의 교통데이터를 제공받아 경찰청 교통신호 시스템의 고도화 및 검증에 활용한다. T맵 실시간 교통상황 데이터를 교통신호에 적용할 경우, 혼잡 시간대 병목 현상 해소 등 교통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SK텔레콤과 도로교통공단은 5G 기반 교통신호 제공을 위한 기술 검증 및 테스트베드르르 구축한다. 양 기관은 기술 검증 후 교통신호기에 5G망을 적용, 기존 교통신호기를 신뢰성과 안정성을 갖춘 실시간 교통신호시스템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한편, SK텔레콤은 향후 경찰청 등 정부기관과의 추가적인 협력을 추진해 기업(B2B) 레퍼런스 인프라 확보 및 자율주행 및 5G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 기회를 창출할 방침이다.

유영상 SK텔레콤 MNO사업부장은 '5G, 모빌리티 및 B2B 사업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SK텔레콤은 자율주행 시대에서 다양한 사업 파트너들과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호선 경찰청 차장은 '이번 상호협력이 자율주행 시대 교통신호 시스템의 고도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경찰청은 교통혼잡 해소 및 미래 교통체계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캐나다 잠수함 수주
    캐나다 잠수함 수주
  3. 3엄성환 퇴직금 미지급
    엄성환 퇴직금 미지급
  4. 4폐기물 다이어트
    폐기물 다이어트
  5. 5오현규 풀럼 이적설
    오현규 풀럼 이적설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