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6.0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6일 전국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미세먼지 '보통'

이데일리 최정훈
원문보기
휴일인 3일 서울 남산 N서울타워 부근 나무들이 단풍에 물들어 있다.(사진=연합뉴스)

휴일인 3일 서울 남산 N서울타워 부근 나무들이 단풍에 물들어 있다.(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최정훈 기자] 수요일인 6일은 전국이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기상청은 오늘(6일)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가장자리에 들면서 오전까지 전국이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고 예측했다.

6일 낮 최고기온은 △부산·울산 21도 △강릉·광주 20도 △서울 16도 등으로 낮 기온이 평년(14~19)과 비슷하겠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인천 8도 △춘천 3도 △강릉 9도 △대전 7도 △대구 7도 △부산 11도 △전주 7도 △광주 8도 △제주 13도, 낮 최고기온은 △서울 16도 △인천 15도 △춘천 15도 △강릉 20도 △대전 18도 △대구 20도 △부산 21도 △전주 18도 △광주 20도 △제주 19도로 예상된다.

이어 6일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중부내륙과 일부 남부내륙에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 중부내륙, 일부 경상내륙에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 특히 오전까지 일부 내륙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이 있어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아울러 6일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기 상태가 ‘보통’ 수준을 보일 것이라고 기상청은 설명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기현 의원 압수수색
    김기현 의원 압수수색
  2. 2전광훈 구속영장 반려
    전광훈 구속영장 반려
  3. 3AI 교과서 졸속 추진
    AI 교과서 졸속 추진
  4. 4민중기 특검 이첩
    민중기 특검 이첩
  5. 5통일교 특검 추진
    통일교 특검 추진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