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갤럭시폴드 후속? 삼성, 가로로 접히는 '조개형' 폴더블폰 공개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삼성전자가 가로로 접히는 폴더블폰을 공개했다. 조개형(clamshell) 폴더블로 불리는 이 기술은 전문가들 사이에서 폴더블폰의 메인 디자인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깜짝 발표'가 폴더블폰의 리더십을 이어나갈 삼성전자의 전략으로 보고 있다.



29일(현지시각) 삼상전자는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의 새로운 형태를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서 열린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19'에서 공개했다. 기존의 갤럭시 폴드가 책자 형식의 '세로'로 접히는 형태였다면, 이번에 공개된 폴더블폰은 가로로 접히는 조개형이었다. 예전의 피처폰 시절의 폴더블폰과 비슷한 디자인인 것이다.



정혜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프레임워크개발그룹 상무는 이날 기조연설을 통해 "갤럭시 폴드는 시작에 불과하다"며 새 폼팩터를 공개했다.



그는 "이제 새로운 첨단 폼팩터를 이용해 여러분의 비전을 현실화할 수 있다"며 "새 폼팩터는 더 콤팩트하다"고 말했다.



기존의 책자형 폴더블폰이 지금의 스마트폰의 크기를 두배로 늘리는 '대화면' 형태였다면, 새로운 폴더블폰은 지금의 스마트폰을 반으로 접어 휴대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네수 부두 폭격
    베네수 부두 폭격
  2. 2푸틴 관저 공격
    푸틴 관저 공격
  3. 3유재석 대상
    유재석 대상
  4. 4모바일 어르신 교통카드
    모바일 어르신 교통카드
  5. 5이시영 캠핑장 민폐 논란
    이시영 캠핑장 민폐 논란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