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3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15분이면 충분’ 페페, 프리킥 2골로 아스날 승리 견인

매일경제 노기완
원문보기
매경닷컴 MK스포츠 노기완 기자

아스날 공격수 니콜라 페페(24·코트디부아르)가 15분 만에 멋진 프리킥 2골을 넣으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아스날은 25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비토리아와의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F조 3차전 홈경기를 3-2로 승리했다.

페페는 1-2로 뒤진 후반 30분 알렉상드르 라카제트와 교체되며 경기장에 투입됐다. 후반 35분 루카스 토레이라(23·우루과이)가 반칙으로 얻은 프리킥 기회를 잡았다. 페페는 이 찬스를 놓치지 않았다. 왼발로 때린 공은 그대로 비토리아 골문 왼쪽으로 빨려 들어갔다.

아스날 공격수 니콜라 페페가 15분 만에 멋진 프리킥 2골을 넣으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사진(영국 런던)=AFPBBNews=News1

아스날 공격수 니콜라 페페가 15분 만에 멋진 프리킥 2골을 넣으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사진(영국 런던)=AFPBBNews=News1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페페는 후반 추가시간 1분 마테오 귀엥두지(20·프랑스)가 얻은 프리킥으로 다시 한번 득점 기회를 얻었다. 이번에도 페페는 날카로운 왼발 슈팅으로 상대 골문을 열었다.

페페는 아스날이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구단 최고 이적료인 7200만파운드(약1042억원)로 프랑스 리그1 LOSC릴에서 영입했다.


하지만 이번 시즌 기대에 전혀 부응하지 못했다. 비토리아전까지 11경기 1골 3도움에 그치며, 팬들로부터 잦은 비판을 받았다.

그러나 이번 경기에서 프리킥으로만 2골을 넣으며 반등에 성공했다. 페페가 과연 이번 경기를 계기로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dan0925@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