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4.4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SKT, 에브리에어 공기질 예보기간 4일 확대…12월 중 적용

연합뉴스 최현석
원문보기
이스라엘 공기질 측정·분석기업 브리조미터와 업무 협약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SK텔레콤은 23일 을지로 사옥에서 공기질 데이터 측정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인 브리조미터(BreezoMeter)와 데이터 및 기술 상호 교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앞으로 공기질 측정 서비스 에브리에어(everyair)의 공기질 데이터 정밀도를 높이고, 이용자들의 원활한 야외 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에브리에어의 실외 공기질 예보 기간을 12월 중에 기존 2일에서 4일로 늘릴 계획이다.

2012년 이스라엘에서 설립된 브리조미터는 날씨와 위성, 교통 정보, 미세먼지 데이터 등을 독자적인 머신러닝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실외 공기질 데이터를 만든다.

SK텔레콤은 공기질 측정 서비스인 에브리에어(everyair)로 확보한 데이터를 브리조미터에 제공해 머신러닝 알고리즘으로 고도화하도록 지원한다. 브리조미터는 해당 데이터 분석에 특화된 대기환경 전문가를 다수 보유하고 있어 에브리에어의 실외 공기질 데이터 정밀도를 높일 것으로 SK텔레콤은 기대했다.

양사는 또 공기질 정보를 활용하는 다양한 서비스가 출시되도록 내년 상반기 실외 공기질 데이터 전문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개발할 계획이다.

홍승진 SK텔레콤 AI홈유닛장(사진 왼쪽)이 23일 SK텔레콤 을지로 사옥에서 이타이 로젠즈윅 브리조미터 글로벌 사업총괄이사와 기술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SKT 제공]

홍승진 SK텔레콤 AI홈유닛장(사진 왼쪽)이 23일 SK텔레콤 을지로 사옥에서 이타이 로젠즈윅 브리조미터 글로벌 사업총괄이사와 기술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SKT 제공]



harris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유재석 통화
    이이경 유재석 통화
  2. 2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3. 3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4. 4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5. 5야구 FA 계약
    야구 FA 계약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