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와이솔, 5G 수혜강도 높아질 것-하나금융투자

머니투데이 한정수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머니투데이 한정수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3일 휴대폰용 SAW필터(주파수 선택 장치) 제조업체 와이솔의 실적 회복이 확인됐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1만7500원에서 1만9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와이솔의 3분기 매출액은 1216억원, 영업이익은 132억원으로 예상된다. 영업이익 시장 기대치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실적 회복이 확인된 것으로 판단된다. 김록호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SAW필터 물량은 전분기와 마찬가지로 국내 고객사 중심으로 증가 추세가 유지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와이솔은 올해 국내 고객사의 5G 단말기에 필터가 공급되며 수혜가 확인됐다. 김 연구원은 "올해 5G 단말기 대수가 600∼800만대에 불과해 수혜 정도가 미미했다"며 "내년에는 5G 단말기 출하량이 4000만대 이상으로 예상돼 수혜 강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와이솔의 내년 매출액은 4790억원, 영업이익은 601억원으로 예상된다.

김 연구원은 "이제 5G 수혜로 인한 실적 가시성이 확보되는 내년으로 시선을 옮겨야 한다"며 "향후 주목할 부분은 중국 수요 회복 정도, 필터모듈 증설"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달 진행한 유상증자로 확보한 자금은 필터모듈 생산능력 확대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정수 기자 jeongsuha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2. 2마체고라 대사 사망
    마체고라 대사 사망
  3. 3프로농구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현대모비스
  4. 4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5. 5김은중 감독 책임
    김은중 감독 책임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