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애경, 아시아나 인수 위해 스톤캐피탈과 컨소시엄 구성

조선비즈 김은영 기자
원문보기
애경그룹과 스톤브릿지캐피탈은 내달 7일로 예정된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위한 본입찰에 각각 전략적 투자자(SI)와 재무적 투자자(FI)로 참여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톤브릿지캐피탈은 제주항공 경영 성공 노하우를 가진 애경그룹과의 컨소시엄이 아시아나항공 인수 후 국내 항공산업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최고의 조합이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스톤브릿지캐피탈은 앞서 2017년 애경산업 지분 10%를 투자한 바 있다.

스톤브릿지캐피탈 관계자는 "치열한 국내외 경쟁환경에서도 회사 설립 14년 만에 제주항공을 우리나라 1등 LCC로 키운 애경그룹이야말로 아시아나항공을 조기에 정상화해 국내 항공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최고의 파트너로 판단해 결정했다"며 애경그룹과의 컨소시엄 구성 배경을 설명했다.

애경그룹도 과거 협업 경험이 있는 스톤브릿지캐피탈과 손잡기로 함으로써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대한 의지를 분명히 했다.

애경그룹 측은 "전 세계 항공사 M&A 사례를 보면 항공사 운영 경험이 있는 회사가 모두 항공사를 인수했다. 제주항공을 보유한 애경그룹의 아시아나항공 인수는 이런 추세와도 맞다"며 "각 항공사가 가진 현재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국내 항공산업을 재편하고, 국내 항공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라고 밝혔다.

이어 "전 세계적으로 항공업계가 실적 부진을 겪고 있는 가운데 제주항공 경영을 통해 축적한 운영 효율에 대한 노하우와 노선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항공산업에 대한 근본적인 체질 개선을 시도하겠다"고 했다.

김은영 기자(keys@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해찬 전 총리 운구
    이해찬 전 총리 운구
  4. 4김지유 연하남
    김지유 연하남
  5. 5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