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김성태 딸 부정채용' 혐의 이석채 보석 신청

머니투데이 이해진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이해진 기자] [법원 앞서 서유열 전 KT 사장·김상효 전 KT 전무 보석…17일 2차 결심공판 진행 ]

KT 채용 비리 혐의를 받는 이석채 전 KT 회장이 올해 4월30일 오전 양천구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 사진=이기범 기자 leekb@

KT 채용 비리 혐의를 받는 이석채 전 KT 회장이 올해 4월30일 오전 양천구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 사진=이기범 기자 leekb@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 딸 등을 KT에 부정채용 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이석채 전 KT 회장이 법원에 보석을 신청했다.

17일 서울남부지법에 따르면 이 전회장 측은 15일 보석을 신청했다. 이 전회장에 대한 보석 인용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이 전회장은 올해 5월 업무방해 혐의로 구속기소됐다. 이 전회장은 2012년 KT 상반기 대졸신입공채에서 3명, 같은 해 하반기 공채에서 4명, 또 같은 해 홈고객부문 공채에서 4명 등 총 11명을 부정 채용해 회사의 정당한 채용 업무를 방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전회장 지시로 부정채용된 이들은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을 비롯해 성시철 전 한국공항공사 사장, 정영태 전 동반성장위원회 사무총장, 김종선 전 KTDS 부사장 등의 친자녀·지인 자녀 등이다.

서유열 전 홈고객부문 사장과 김상효 전 전무, 김기택 전 상무도 부정채용에 관여한 혐의로 함께 재판에 넘겨졌다.


앞서 서 전 사장, 김 전 전무가 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아왔으나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3부(부장판사 신혁재)는 서 전 사장에 대해서는 법원 직권으로, 김 전 전무에 대해서는 보석을 인용해 석방했다.

재판부는 이날 오후 이 전 회장 등에 대한 결심공판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해진 기자 hjl1210@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지희 공천헌금 의혹
    이지희 공천헌금 의혹
  2. 2홍익표 정무수석 당정청 관계
    홍익표 정무수석 당정청 관계
  3. 3한덕수 내란 혐의
    한덕수 내란 혐의
  4. 4오세훈 환경공무관 격려
    오세훈 환경공무관 격려
  5. 5정태욱 인천 유나이티드
    정태욱 인천 유나이티드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