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4.0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도 윤중천 별장접대" 보도에 대검 "면식조차 없다"

이데일리 박한나
원문보기
[이데일리 박한나 기자]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스폰서였던 건설업자 윤중천씨가 윤석열 검찰총장이 자신의 별장에 들러 접대를 받았다고 진술했으나 검찰이 추가조사 없이 사건을 종결했다고 시사주간지 ‘한겨레21’이 11일 보도했다.

이에 대검찰청 대변인실은 “완전한 허위사실이고, 검찰총장은 윤씨와 면식조차 없다”며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윤석열 검찰총장 (사진=뉴시스)

윤석열 검찰총장 (사진=뉴시스)


한겨레21에 따르면 대검 검찰과거사진상조사단은 ‘김학의 성접대 사건’을 재조사하는 과정에서 검찰과 경찰로부터 확보한 2013년 당시 1차 수사기록에 포함된 윤씨의 전화번호부, 압수된 명함, 다이어리 등을 재검토했다. 이 자료에서 ‘윤석열’이라는 이름을 확인했고, 윤씨를 불러 과거 윤 총장이 ‘별장 접대’를 받았다는 진술도 확보했다고 한다.

또 한겨레21은 조사단이 이런 내용을 담은 진술 보고서 등을 김학의 전 차관 사건 검찰수사단(단장 여환섭 청주지검장)에 넘겼으나 수사단은 이에 대한 확인 없이 김학의 사건 재수사를 매듭지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검 대변인실은 공식입장을 내고 반박했다. 대변인실은 “중요 수사가 진행되는 상황에서 이런 허위의 음해기사가 보도되는 것은 대단히 유감“이라며 ”사전에 해당 언론에 사실무근이라고 충분히 설명했음에도 이러한 근거 없는 허위사실을 기사화한 데 대해 즉시 엄중한 민형사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했다

또 “검찰총장 인사검증 과정에서도 이러한 근거 없는 음해에 대해 민정수석실이 검증하고 사실무근으로 판단한 바도 있다”고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2. 2폰세 토론토 9승
    폰세 토론토 9승
  3. 3모범택시3 이제훈 암매장
    모범택시3 이제훈 암매장
  4. 4김우빈 콩콩팡팡
    김우빈 콩콩팡팡
  5. 5정우영 시즌 첫 도움
    정우영 시즌 첫 도움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