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4.0 °
SBS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검찰개혁 뜻 변함없다"…정경심 소환 임박

SBS 김기태 기자(KKT@sbs.co.kr) KKT@sbs.co.kr
원문보기

<앵커>

그제(28일) 저녁 서울 서초동 검찰청사 일대를 밝혔던 촛불들에 대해 윤석열 검찰총장이 검찰 개혁을 위한 국민의 뜻과 국회의 결정을 충실히 받들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다만 검찰개혁과 수사는 별개라는 의미로도 해석되는데 검찰은 이르면 이번 주 초, 조국 법무장관의 부인 정경심 씨를 소환 조사한다는 방침입니다.

김기태 기자입니다.

<기자>

대검찰청은 어제 오후 '검찰개혁에 대한 검찰총장의 입장'이란 문자메시지를 기자들에게 보냈습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이 메시지에서 "검찰개혁을 위한 국민의 뜻과 국회의 결정을 충실히 받들겠다"며 "그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청문회 때부터 검찰개혁을 받아들이겠다고 여러 차례 밝혔고, 그 뜻에 변함이 없다고도 했습니다.

공수처 설치, 검경 수사권 조정안 등 검찰개혁 법안에 반대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다시 한번 밝힌 겁니다.

이 메시지는 검찰이 검찰개혁에 반대하는 게 아니라는 입장을 강조하면서 조국 장관에 대한 수사를 검찰개혁 문제와 관련짓는 일각의 분석을 반박한 것으로 보입니다.


검찰은 사모펀드와 자녀 입시 등 여러 의혹에 연루된 조국 장관의 부인 정경심 씨 측과 소환일정을 조율하고 있습니다.

조 장관 가족이 투자한 사모펀드 운용사 코링크PE의 실소유주로 지목된 조 장관의 5촌 조카 조 모 씨의 구속기한이 다음 달 3일 만료되기 때문입니다.

정 씨도 코링크PE의 투자나 운용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어, 검찰이 조 씨를 재판에 넘기기 전인 이번 주 초에 정 씨를 소환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됩니다.
김기태 기자(KKT@sbs.co.kr)

▶ [마부작침] 대한민국 음주살인 보고서
▶ [생방송보기] PLAY! 뉴스라이프, SBS 모바일24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2. 2폰세 토론토 9승
    폰세 토론토 9승
  3. 3모범택시3 이제훈 암매장
    모범택시3 이제훈 암매장
  4. 4김우빈 콩콩팡팡
    김우빈 콩콩팡팡
  5. 5정우영 시즌 첫 도움
    정우영 시즌 첫 도움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