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6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부산은행, 시니어 고객 위한 금융 10대 과제 시행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26일 오후, 부산은행 본점 오션홀에서 ‘시니어 고객을 위한 행복한 금융 선포식’을 개최했다. 제공|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26일 오후, 부산은행 본점 오션홀에서 ‘시니어 고객을 위한 행복한 금융 선포식’을 개최했다. 제공|BNK부산은행


[스포츠서울 이주희 기자] BNK부산은행은 26일 부산은행 본점 오션홀에서 ‘시니어 고객을 위한 행복한 금융 선포식’을 개최하고, 시니어 고객에게 은행권 최고의 시니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부산은행은 선포식에서 시니어 고객을 위한 부산은행만의 차별화된 정책으로 ‘행복한 금융 10대 과제’를 시행키로 했다.

10대 과제는 ▲시니어 특화 영업점 확대 운영 ▲시니어 서포터즈(객장 로비매니저)운영 ▲시니어 고객을 위한 부산은행 무더위·혹한기 쉼터 제공 ▲찾아가는 부산은행 어르신 창구 이동점포 확대 운영 ▲시니어 맞춤 공연·행사 추진 ▲시니어 커뮤니티 여가 활동 지원 ▲시니어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시니어 특화 금융서비스 제공 ▲시니어 금융교육 실시 ▲시니어 특화 금융상품 출시 등이다.

부산은행 시니어 서포터즈는 디지털 금융소외 고객과 소통하고 노인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및 부산광역시 장노년일자리지원센터와 체결한 시니어인턴십 협약에 따라 도입한 제도이다.

지난 4일 시니어 서포터즈 20명을 채용했으며 영업점 OJT(직장 내 교육훈련) 등 업무연수를 거쳐 오는 27일 본격 배치될 예정이다. 이들은 영업점 객장 로비매니저로서 시니어 고객이 보다 친숙하게 은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니어 고객과의 소통, ATM(자동화기기) 및 공과금 업무 등을 지원한다.

시니어 특화 영업점도 기존 10개에서 20개로 확대 운영한다. 시니어 특화 영업점은 시니어 서포터즈를 운영하며, 지팡이 거치대와 대기시간 동안 건강을 체크해볼 수 있는 혈압측정기를 배치하는 등 시니어 고객들이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시니어 친화적 환경이 조성된 점포이다.


김용규 부산은행 마케팅추진부장은 “이번 시니어 행복 금융 선포식을 시작으로 100세 시대와 디지털 금융 환경에 발맞춰 시니어 고객들에게 보다 친숙하고, 즐겁고, 유용한 부산은행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h224@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세호 조폭 연루설
    조세호 조폭 연루설
  2. 2전현무 주례
    전현무 주례
  3. 3조규성 이한범 맹활약
    조규성 이한범 맹활약
  4. 4노경은 페어플레이상
    노경은 페어플레이상
  5. 5부천 수원FC 승강
    부천 수원FC 승강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