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0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조국 의혹` 윤석열 "수사는 절차에 따라 진행하고 있다"

매일경제
원문보기
윤석열 검찰총장이 25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열린 29차 마약류퇴치국제협력회의(ADLOMICO)에 참석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 출처=연합뉴스]

윤석열 검찰총장이 25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열린 29차 마약류퇴치국제협력회의(ADLOMICO)에 참석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 출처=연합뉴스]


윤석열 검찰총장은 25일 "(조국 가족 의혹) 수사는 절차에 따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29차 마약류퇴치국제협력회의(ADLOMICO)에 참석하기 위해 이날 오전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 도착한 윤 총장은 조국 법무부 장관의 가족 특혜 의혹 수사 등을 묻는 취재질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이어 윤 총장은 "오늘 마약류 최치 국제협력회의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짧게 덧붙인 뒤 행사장으로 들어갔다.

윤 총장이 지난 7월 취임 후 외부 공개행사에 모습을 드러낸 건 2개월 만이다.

윤 총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마약 없는 건강한 지구촌 건설은 우리 모두가 꿈꾸는 세상"이라며 "국제사회의 공동 과제인 마약 퇴치에 역량을 집중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경 없는 마약범죄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국가 간 긴밀한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상시 가동되는 네트워크 체계는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윤 총장은 "마약 생산·유통지 관리, 국외 도피자 강제 송환 분야에서도 실질적인 협조 방안이나 지원 시스템이 활발히 논의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마약중독자 치료·재활 정책, 국제 마약밀매조직의 범죄수익 환수 방안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이 나누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작별인사
    손흥민 토트넘 작별인사
  2. 2김민재 뮌헨 스포르팅
    김민재 뮌헨 스포르팅
  3. 3다저스 디아스 영입
    다저스 디아스 영입
  4. 4스트레이 키즈 빌보드
    스트레이 키즈 빌보드
  5. 5김나영 가정사 고백
    김나영 가정사 고백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