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3.8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LG유플러스, 5G 체험존 누적 체험객 200만명 돌파

이데일리 김현아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6개월간U+5G 체험존 총 6천시간 운영
U+5G 5대 핵심 서비스부터 클라우드 VR게임까지 체험 콘텐츠 강화
U+5G 전용 인스타그램 계정 신설, 온·오프라인 연계 이벤트로 인기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사진은 지난 5월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차세대 융·복합 종합게임쇼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에서 U+5G 체험존을 마련하고 고객이 5G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은 지난 5월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차세대 융·복합 종합게임쇼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에서 U+5G 체험존을 마련하고 고객이 5G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가 5G 상용화 이전부터 진보된 기술을 알리고자 업계 최초로 마련한 U+5G 체험존이 6개월만에 누적 체험고객 200만명을 돌파했다.

LG유플러스가 지난 3월 말부터 6개월간 전국 각지에서 5G 체험관을 총 6000시간 운영,누적 체험객 수가 200만명을 넘어섰다. 강남역에서 2개월간 오픈한 대형스토어 ‘일상로5G길’을 시작으로▲대형쇼핑몰 ▲영화관 ▲스포츠 대회장 ▲대학 축제▲지역 축제 ▲휴게소 등 총 104개 장소에서약 720회 운영했다.

U+5G 체험존 운영 초기에는 5G 서비스에 비교적 높은 관심을 가진 2030세대를 타깃해 강남역·멀티플렉스·복합쇼핑몰을, 7월부터는 휴가철을 맞이해 해수욕장을 포함한 피서지를 공략했다.9월부터는 40세 이상 고객도 많이 참석하는 지역 축제에서도 U+5G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점진적으로 체험 콘텐츠를 확대하고 있다. 구축 초기에는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스포츠·공연 미디어 플랫폼 ▲5G 게임 등 6개 핵심 서비스에 그쳤지만, 6월부터는 ▲통신3사 5G콘텐츠 ▲5G 네트워크 속도체험, 7월부터는▲클라우드 VR 게임, 8월부터는▲클라우드 게임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체험 요소를 마련했다.

특히 클라우드 게임은 PC 및 게임 구동, 케이블 연결, 디바이스 설치, 앱 다운로드 등 복잡한 과정 없이 5G 네트워크가 구축된 곳이면 언제든지 고사양 VR 및 인기 PC게임을 5G 스마트폰에서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어 새롭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입소문을 타며 정부 및 산하기관의 체험존 운영 요청도 쇄도하고 있다. 이에 ▲종로한복축제(종로문화재단)▲중·고교 스쿨어택(한국전파진흥협회) ▲레저스포츠 페스티벌(국민체육진흥공단) ▲여주·부산 SW교육페스티벌(한국과학창의재단) ▲용인사이버과학축제(용인시)▲사천에어쇼(사천시) 등에서도 5G 서비스를 알릴 계획이다.


공식 LG유플러스 인스타그램 계정 외 U+5G 전용 채널‘오지규’를 신설해 고객과의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오지규(오직유)는‘오직 유플러스에서만’이라는 슬로건의 줄임말이다.

김남수 LG유플러스 IMC전략담당은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5G 콘텐츠가 끊임없이 개발되는 만큼, 보다 다양한 연령층이 찾는 곳에서 자사의 우수한 5G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3. 3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4. 4인천도시공사 핸드볼
    인천도시공사 핸드볼
  5. 5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