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檢,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 압수수색 9시간여 만에 종료(종합)

연합뉴스 임채두
원문보기
검찰,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 압수수색(전주=연합뉴스) 나보배 기자 =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23일 전북 전주시 덕진구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를 압수수색했다.
    사진은 압수수색을 끝낸 뒤 자료를 챙겨 철수하는 검찰 수사관들. 2019.9.23 warm@yna.co.kr

검찰,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 압수수색
(전주=연합뉴스) 나보배 기자 =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23일 전북 전주시 덕진구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를 압수수색했다. 사진은 압수수색을 끝낸 뒤 자료를 챙겨 철수하는 검찰 수사관들. 2019.9.23 warm@yna.co.kr



(전주=연합뉴스) 임채두 나보배 기자 =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은 9시간여 만에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에 대한 압수수색을 마쳤다.

서울중앙지검은 23일 오전 9시 30분께부터 검사와 수사관들을 전북 전주시 덕진구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에 보내 2015년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 과정에 국민연금이 관여한 관련 문건을 확보했다.

이들은 이날 주식운용실과 운용전략실, 본부장실 등에서 증거를 수집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금운용본부 한 직원은 "어느 선까지 압수수색이 이뤄지는지 모른다"면서도 휴대전화로 다른 직원과 연락하며 수사관들의 동선을 주시하는 등 긴장한 모습이 역력했다.

오후 6시 50분께 압수수색을 마친 검사와 수사관 9명은 기금운용본부 건물을 빠져나간 뒤 검찰 로고가 찍힌 파란색 박스 3개를 버스에 실었다.

이들은 '어떤 자료를 확보했느냐', '혐의 입증할 만한 자료냐' 등 취재진의 질문에 침묵했다.


검찰은 이날 기금운용본부를 비롯해 삼성물산, KCC 등도 함께 압수수색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던 기금운용본부 직원들은 검사와 수사관들이 떠난 후에도 극도로 말을 아꼈다.

한 직원은 "이제 막 압수수색이 끝나 아는 것이 없다"며 "최대한 검찰에 협조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do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추락
    손흥민 토트넘 추락
  2. 2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3. 3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4. 4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5. 5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