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DLS 검사 중간결과 10월 국감 전 공개하겠다"

아시아경제 나주석
원문보기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금융감독원은 10월 국정감사 전에 금리 연계형 파생증권(DLS)와 관련한 중간 검사 결과를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은성수 금융위원장과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19일 서울 영등포구 금융감독원에서 첫 회동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은성수 금융위원장과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19일 서울 영등포구 금융감독원에서 첫 회동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윤석헌 금감원장은 이날 금감원을 방문한 은성수 금융위원장과 면담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10월에 국정감사가 예정되어 있어 그 전에 중간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라면서 "전체 픽쳐(그림)이 나와야 하는데 지금 섣불리 이야기하는 것은 이르다"라고 말했다.


은행에서 고위험상품을 파는 것을 규제할 것인지를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종합적인 검토를 하겠다는 입장이 나왔다.


윤 원장은 "은행이 고위험상품을 파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면서도 "그 부분에 대해서는 다른 법체계나 규정 체계를 검토해야 한다. 금융위와 금감원이 함께 점검해서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은 위원장 역시 "이 사건만 볼 게 아니라, 시장과 소통해야 한다"면서 "(미국에서 은행 운영과 관련해 있었던) 전업주의가 좋다, 겸업주의가 좋다 논쟁하는 것 역시 어느 한 측면만 좋다고 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타 정유미 결혼
    강타 정유미 결혼
  2. 2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3. 329기 영철 정숙 결혼
    29기 영철 정숙 결혼
  4. 4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5. 5김민재 퇴장
    김민재 퇴장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