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김현종 靑NSC 2차장 "주한미사령관 만나 한미동맹 논의…고향사람처럼 편해"

아시아경제 손선희
원문보기
김현종 청와대 국가안보실 2차장(왼쪽)과 로버트 에이브럼스 주한미군사령관이 19일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김현종 차장 트위터)

김현종 청와대 국가안보실 2차장(왼쪽)과 로버트 에이브럼스 주한미군사령관이 19일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김현종 차장 트위터)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김현종 청와대 국가안보실(NSC) 2차장은 19일 로버트 에이브럼스 주한미군사령관과 만나 한미동맹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김 차장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에이브럼스 주한미사령관과 만나 조찬을 함께 하면서 한미동맹과 동북아 지역 전략에 대해 여러 이야기들을 나눴다"며 "저희 둘 다 미국 풋볼리그 레드스킨스(NFL Redskins) 팬이고, 제가 다녔던 고등학교 바로 옆동네인 아가왐(Agawam·미국 매사추세츠주 소재 도시)이 사령관 부친의 출생지여서 마치 고향사람을 만난 듯 편했다"고 적었다.


김 차장은 아울러 에이브럼스 주한미사령관과 악수를 나누고 있는 사진을 함께 게재했다. 두 사람의 만남은 차주 개최되는 유엔총회를 계기로 한미 정상회담을 앞둔 상황에서 이뤄져 주목된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는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한미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이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지명 철회
    이혜훈 지명 철회
  2. 2김성길 선생 별세
    김성길 선생 별세
  3. 3원태인 연봉 10억
    원태인 연봉 10억
  4. 4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5. 5정청래 강연
    정청래 강연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