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명절 후 지친 우리 가족 장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둘코화이버’

헤럴드경제 윤정욱
원문보기
추석의 즐거움을 뒤로 하고 일상으로 돌아오면서 장 트러블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추석은 기름기가 많은 명절 음식 섭취로 인해 장 문제가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지친 우리가족 장 건강에 도움이 될 건강기능식품 성분은 무엇이 있을까? 장 건강 기능 식품으로는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라는 성분이 최근 TV 프로그램에 자주 소개되면서 연일 포털사이트 급상승 검색어에 오르내리고 있다.

이미 잘 알려져 있는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와 이름이 비슷해 혼동하기 쉬운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인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돼 이들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장에 나쁜 유해균을 억제, 건강한 장내 환경 조성을 도울 수 있는 성분이다. 따라서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장내에 있는 유산균들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 조성을 기대할 수 있다.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는 식이섬유가 빠질 수 없다.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한 기능성 원료로는 폴리덱스트로스(Polydextrose)가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폴리덱스트로스 일일섭취량(4.5~12g)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인정하고 있다. 단,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할 것을 제안한다.

올해로 출시 1주년을 맞은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둘코화이버‘는 프리바이오틱스와 폴리덱스트로스(식이섬유)를 모두 담은 투인원(2in1) 건강 기능 식품이다. 일일 섭취량(1일 1회 4개)에 맞춰 소포장 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씹어 먹는 구미 형태로, 아이들은 물론 남녀노소 좋아하는 사과와 망고 두 가지 맛으로 코스트코, 올리브영, 백화점과 면세점, 주요 온라인몰 등에서 만날 수 있다.

rea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