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與 "아프리카돼지열병 피해지역에 특별교부세… 재정지원 검토"

머니투데이 이지윤 , 김예나 인턴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이지윤 , 김예나 인턴 기자] [the300]조정식 "감염 경로 파악까지 이동중지 명령 연장 적극 검토해야"

(서울=뉴스1) 김명섭 기자 = 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뉴스1

(서울=뉴스1) 김명섭 기자 = 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뉴스1



더불어민주당이 19일 아프리카돼지열병 추가 확진과 관련 "시장 불안을 최소화하기 위해 돼지고기 수급 상황을 점검하고 피해지역에 특별교부세 등의 재정 지원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조정식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정책조정회의에서 "신속한 살처분 진행과 함께 임상 정밀검사 확대하고 정확한 감염 경로 파악까지 이동중지 명령 연장도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이같이 말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파주에 이어 연천 농가에서도 아프리카돼지열병 추가 확진 판정이 나왔다"며 "걱정스러운 대목은 50㎞ 떨어져있는 두 농가 사이의 역학관계가 분명치 않다는 점이다. 방역 당국은 신속하게 바이러스 확산 경로 파악하고 추가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민주당은 전당적 차원에서 위기 극복의 힘을 보태겠다"며 "특히 예산심의 과정에서 가축 관련 예산 증액하고 방역 시스템 전반을 꼼꼼하게 살펴보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아울러 지금 이 시간에도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를 위해 최일선에서 고군분투하는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당정은 안전한 방역활동 위해 필요한 모든 지원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이지윤 , 김예나 인턴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2. 2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3. 3오세훈 서울시장 용산전자상가
    오세훈 서울시장 용산전자상가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캄보디아 스캠 조직 강제송환
    캄보디아 스캠 조직 강제송환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