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경기도 파주이어 연천서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

아시아경제 이영규
원문보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 11일 열린 아프리카돼지열병 긴급대책회의에서 적극적인 예방을 주문하고 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 11일 열린 아프리카돼지열병 긴급대책회의에서 적극적인 예방을 주문하고 있다.


[아시아경제(연천)=이영규 기자] 경기도 파주에 이어 연천에서도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진 판정이 나왔다. 이에 따라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전국으로 확산되는 게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경기도는 17일 오후 2시께 연천의 축산농가로 부터 사육 중인 돼지 2000여 마리 중 어미돼지 1마리가 폐사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검진한 결과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최종 확인됐다고 18일 밝혔다.


도는 이에 따라 이날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 판정을 받은 연천 농가와 인근 농가 등 2개 농가에서 사육 중인 돼지 4700마리를 살처분하기로 했다. 두 농가는 아버지와 아들이 운영하는 곳으로 서로 맞닿아 있다.


도는 이 농장 인근 도로 등 6∼7곳에 통제초소를 설치하는 등 차단 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앞서 17일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 판정을 받은 파주 농가와 역학관계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축산 방역 당국은 바이러스 유입 경로를 확인하기 위한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도 관계자는 "부자가 운영하는 농가의 돼지를 살처분하는 등 긴급 방역을 추진하고 농림축산 검역본부에서 역학조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