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친구와 일정 공유"…카카오톡, '톡캘린더' 기능 추가

뉴스1
원문보기

'플러스친구'는 '카카오톡 채널'로 이름 바꿔



카카오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 '톡 캘린더' 기능을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 뉴스1

카카오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 '톡 캘린더' 기능을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 뉴스1


(서울=뉴스1) 박병진 기자 = 이제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개인 일정을 쉽고 편하게 관리하고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지난 15일 v8.5.5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톡의 '톡 게시판' 일정 기능을 '톡 캘린더'로 업그레이드했다고 17일 밝혔다.

톡 캘린더는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앱) 안에서 일정을 만들고 한 눈에 모아볼 수 있는 기능이다. 카카오톡 채팅방 입력창 좌측의 '+' 버튼을 누르고 '캘린더'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제목과 시간, 장소 등을 쓰고 초대하고 싶은 친구를 선택한 뒤 '보내기' 또는 '저장' 버튼을 누르면 일정이 만들어져 채팅방 안에서 말풍선으로 공유된다.

등록된 일정은 채팅방 우측 상단의 서랍 메뉴를 통해서 월 또는 일 단위로 모아볼 수 있다. '내 휴대폰 일정 보기'를 통해 캘린더 접근을 허용하면 개인 휴대폰에 저장돼 있는 일정도 톡 캘린더로 연동된다.

친구가 초대한 일정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죠르디'가 알림을 보내주며, 사용자는 참석 여부를 바로 응답할 수 있다. 일정 내용이 바뀌었을 때도 자동으로 알림이 전송된다.


또 카카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플러스친구의 서비스명을 '카카오톡 채널'로 변경한다. 다만 아직 카카오톡 앱의 '더 보기' 탭에서 '전체서비스'를 누르면 플러스친구 기능이 남아있는 상태다.
pbj@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행방
    김병기 금고 행방
  3. 3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4. 4워니 더블더블
    워니 더블더블
  5. 5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안세영 인도 오픈 8강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