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프듀X’ 이진혁, 엑스원 남도현 희화화 논란→사과 “언행에 신중할 것”

매일경제 김노을
원문보기
매경닷컴 MK스포츠 김노을 기자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X101’ 출연자이자 그룹 업텐션 멤버 이진혁이 엑스원(X1) 남도현을 희화화했다는 논란이 일자 사과했다.

이진혁은 지난 15일 태국에서 단독 팬미팅 ‘진혁해 [T.Y.F.L] in Thailand’를 열고 현지 팬들과 만났다.

이날 이진혁은 팬미팅의 한 코너로 포함된 퀴즈 풀기를 진행했다. 이때 무대 스크린에는 이진혁과 함께 Mnet ‘프로듀스X101’에 출연했던 남도현의 모습이 나왔고, 이진혁은 남도현의 말투나 표정, 제스처를 흉내내며 남다른 친분을 드러냈다.

그룹 업텐션 이진혁이 엑스원 남도현 회화화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사진=천정환 기자

그룹 업텐션 이진혁이 엑스원 남도현 회화화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사진=천정환 기자


그러나 이후 일부 팬들은 이진혁의 이러한 행동을 두고 “남도현을 희화화했다”고 주장했다. 이진혁이 남도현의 특징을 과도하게 표현하며 희화화했다는 게 이들의 주장이다. 이에 이진혁을 향해 사과를 요구하는 게시글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잇따르기도 했다.

논란이 일자 이진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그는 “(남)도현이에게도 따로 연락해서 사과했다”며 “제가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는 상태에서 언행에 신중한 모습을 보이겠다. 정말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한편 이진혁은 오는 10월 13일 대만에서 팬미팅 ‘진혁:해 [T.Y.F.L] in Taiwan’을 이어간다. sunset@mkculture.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