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10월 나주 혁신도시서 시민 중심 빛가람 페스티벌 열린다

파이낸셜뉴스 황태종
원문보기
호수공원 걷기대회·노래자랑·드론 체험 등 소통·화합 한마당


【파이낸셜뉴스 무안=황태종 기자】전남도는 혁신도시 16개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 및 가족, 지역 주민 등이 화합하고 상생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오는 10월 18~19일 나주 빛가람동 호수공원 일원에서 시민 중심의 '제5회 빛가람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개막식은 18일 오후 4시에 열린다. 주무대에서 플래시몹 10여개 팀 경연을 시작으로 시·도지사, 이전 공공기관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등이 참석하는 행사에 이어 빛가람 시민노래자랑이 펼쳐진다.

시민 노래자랑은 나주시민 및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 다문화 가족 등이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접수를 받아 예심을 거쳐 본선에서 경합을 펼치게 된다. 유명가수 체리블렛, 이용 등이 축하공연할 예정이다.

19일 오전 10시에는 '빛가람 호수공원 건강걷기대회'가 열린다. 2시간 동안 2.4㎞구간에서 펼쳐지며 4개 구역별로 나눠 경품 추첨과 댄스, 품바, 버스킹 공연 등이 진행된다. 100여 가족을 선착순 접수한다. 참가 가족에게는 소량의 지역 농산품이 증정된다.

또 4차 산업혁명과 신성장 산업의 시범 행사로 '드론 체험'이 2일간 운영되며 사전에 100여명을 접수해 드론을 조립하고 조정하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친환경 에너지 e-모빌리티관에서는 미래친환경 자동차인 수소 및 전기자동차, 튜닝 부품카, 킥보드 등 전시와 스마트용 레저용 카드 체험을 할 수 있다. 관람객이 즐길 수 있도록 지역 업체가 개발한 게임 콘텐츠로 스포츠 스노보드 게임과 비행시뮬레이션 등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체험도 할 수 있다.

윤영주 도 혁신도시지원단장은 "혁신도시 시즌2와 융합할 수 있도록 화합, 에너지, 4차 산업혁명, 지역 혁신성장을 콘셉트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지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노래자랑, 걷기대회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소통과 화합 축제로 치러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2. 2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3. 3맨유 아스널 역전승
    맨유 아스널 역전승
  4. 4양현준 시즌 6호골
    양현준 시즌 6호골
  5. 5최지우 김태희 육아
    최지우 김태희 육아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