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0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LG유플러스-을지재단, 2021년 '5G 스마트병원' 연다

전자신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박준영 을지재단 회장(왼쪽)과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5G 스마트병원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준영 을지재단 회장(왼쪽)과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5G 스마트병원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G유플러스와 을지재단이 5G 스마트병원을 구축한다.

LG유플러스와 을지재단은 10일 '5G 기반 인공지능 스마트병원(AI-EMC, Eulji Mobile Care)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환자 중심 정밀의료서비스 구현을 위한 AI 기반 솔루션, 의료진 업무 효율 극대화를 위한 IoT, 위치기반 솔루션 등 스마트 병원 시스템 운영을 위한 을지대병원 5G 기반 유무선 통신인프라를 구축한다.

환자, 보호자 편의성 제고를 위한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활용 5G 특화서비스도 공동개발한다.


양 기관은 2021년 3월 개원 예정인 의정부 을지대병원에서 5G 기반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향후에는 AI 알고리즘, 빅데이터, 로봇 서비스, 웨어러블 기기 등을 고도화, 의료 현장 곳곳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발굴할 방침이다.


박준영 을지재단 회장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플랫폼 도입과 더불어 디지털 헬스케어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병원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60년 넘게 의료와 교육의 외길을 걸으며 고객중심경영을 지향해온 을지재단은 'AI-EMC' 시스템을 통해 고객 맞춤형 정밀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차별적 5G 기술, 서비스와 을지재단이 보유한 의료 분야 역량의 상호 시너지로 5G 스마트병원 상용화의 첫 단추를 뀄다”라며 “향후 을지재단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5G 특화 산업 육성과 차세대 의료 서비스 선도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지성기자 jisu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정경호 프로보노 드라마
    정경호 프로보노 드라마
  2. 2코리아컵 우승
    코리아컵 우승
  3. 3박나래 불법 의료
    박나래 불법 의료
  4. 4XG 코코나 커밍아웃
    XG 코코나 커밍아웃
  5. 5도로공사 모마 MVP
    도로공사 모마 MVP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