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이강인 A매치 데뷔+시애틀 김기희, 아쉬운 패배[해외파TRACKER]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해외파 TRACKER'는 지난 주말 세계 축구계를 종횡무진 누빈 해외파들의 활약을 한 눈에 빠르고 정확하게 볼 수 있도록 단신으로 정리한 코너입니다.


[스포츠서울 김대령기자]지난주부터 국제축구연맹(FIFA) A매치 데이를 맞아 2022 카타르 월드컵 예선과 평가전이 열렸다. 해외파 선수들도 태극마크를 달고 그라운드를 누볐다.


◆성인대표팀 평가전 (vs 투르크메니스탄)


# 손흥민 (선발 출전, 62분 소화): 파울루 벤투 감독의 과감한 전술 실험 속 손흥민은 투톱의 한 자리를 맡아 선발 출전했다. 전반전 상대 진영에서 틈틈히 공격 기회를 노렸지만 공이 많이 오지 않아 많은 기회를 잡지는 못했다.


# 백승호 (선발 출전, 45분 소화): A매치 데뷔전에서 수비형 미드필더로 출전해 인상적인 경기를 펼쳤던 백승호는 이번 경기에도 수비형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했다. 경기의 절반을 소화한 후 포지션 경쟁자인 정우영과 교체됐다.


# 권창훈 (풀타임): 프라이부르크에서 이른 데뷔골을 성공시켰던 권창훈은 이강인과 함께 2선에서 활약했다. 부상 후유증으로 아직 컨디션이 완전치 않아 기대에 부응하지는 못했다.


# 이강인 (선발 출전, 71분 소화): 권창훈과 함께 공격형 미드필더로 자리했다. 대표팀에 적응하는 단계인 만큼 경기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못했지만 어린 나이에 A매치 데뷔전을 치르며 미래를 기대케 했다.


# 황희찬(선발 출전, 61분 소화): 포지션상으로는 오른쪽 윙백을 맡았다. 하지만 반대편의 김진수와는 다르게 더 공격적인 자리에 위치했다. 측면을 활발히 누비다가 나상호와 교체됐다.


# 황의조(교체 출전, 45분 소화): 후반전 교체 출전한 황의조는 전반전 공격력의 답답함을 씻어내는 멀티골을 터뜨리며 팬들의 갈증을 해소했다.


◆미국


# 김기희 (vs 콜로라도 래피즈, 풀타임) : 시애틀의 붙박이 주전 김기희는 이번 콜로라도와의 경기에도 변함없이 선발 출전했다. 최근 세 경기에서 2승1무를 기록하고 있던 시애틀은 이번 경기에서 0-2로 패하며 서부 컨퍼런스 2위 자리를 위협받게 됐다.


daeryeong@sportsseoul.com


사진ㅣ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김도훈기자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정경호 프로보노 드라마
    정경호 프로보노 드라마
  2. 2코리아컵 우승
    코리아컵 우승
  3. 3박나래 불법 의료
    박나래 불법 의료
  4. 4XG 코코나 커밍아웃
    XG 코코나 커밍아웃
  5. 5도로공사 모마 MVP
    도로공사 모마 MVP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