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6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앤디포스, 5G 통신장비 등 실적성장 기대-메리츠證

머니투데이 황국상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메리츠종금증권은 9일 앤디포스에 대해 내년 모바일 테이프 실적이 턴어라운드(개선)되고 5G(5세대) 통신장비용 FPCB 안테나 공급으로 실적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 목표가는 제시되지 않았다. 전일 종가기준 주가는 6280원, 시가총액은 2634억원이다.

이상현·이창석 연구원은 "앤디포스는 모바일용 접착테이프와 자동차/건축물 윈도우 필름을 생산하는 업체로 전체 매출에서 모바일 테이프 비중이 50%, 윈도우 필름이 14%, 장비 등이 36%를 차지한다"며 "2014년 스마트폰 방수기능 채택으로 기능성 테이프 실적이 증가했고 2017년 고객사 공급업체 다변화로 실적이 둔화됐다"고 했다.

앤디포스의 종속업체로는 펩타이드 기반 신약개발 업체인 큐어바이오와 FPCB(연성회로기판) 제조업체인 레아스 등이 있다. 이들은 "올 하반기 기능성 테이프 실적이 턴어라운드가 예상되는데 미.중 무역분쟁으로 중화권 업체향 점유율이 확대될 전망이다. 5G 통신장비용 FPCB 안테나 공급으로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했다.

또 "올해 예상 매출은 810억원, 영업이익은 90억원, 당기순이익은 70억원으로 예상된다"며 "CB(전환사채) 350억원, BW(신주인수권부사채) 100억원을 감안할 때 올해 PER(주가이익비율)은 44배 수준"이라고 했다.

황국상 기자 gshwa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3. 3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4. 4인천도시공사 핸드볼
    인천도시공사 핸드볼
  5. 5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