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4.2 °
SBS 언론사 이미지

[IT&SMART] LG유플러스, 지하철역 'U+5G 갤러리' 오픈

SBS 엄민재 기자(happymj@sbs.co.kr) happymj@sbs.co.kr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LG유플러스가 서울교통공사와 서울 지하철 6호선 공덕역에 5G 기반 문화예술 공간 'U+5G 갤러리'를 열었습니다.

지하철 이용객이 전시 작품을 LG유플러스의 5G 서비스 앱으로 비추면, 스마트폰 화면상에서 움직이는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지하철 플랫폼 갤러리 등 4개 공간에서 예술가 24명의 작품이 전시됐습니다.

[장준영/LG유플러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담당 : (시민들에게) 출근길이 미술관을 찾아가는 즐거움을 드릴 수 있을것 같고요. 작가들한테는 미술관에 가야지만 전시할 수 있는 것을 이런 공공의 장소에서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U+5G 갤러리는 2020년 2월 29일까지 여섯 달 정도 운영될 예정입니다.

---------------



SK텔레콤이 마이크로소포트와 손잡고 5G 클라우드 게임 공동사업을 추진합니다.

가정용 게임기의 고화질, 대용량 게임을 별도로 다운 받지 않아도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입니다.

[전진수/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단장 : 피씨나 모바일로만 즐기던 게임을 클라우드에서 즐기기 위해서는 매우 좋은 네크워크 환경이 필수입니다. SK텔레콤은 최적의 환경에서 네트워크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인프라를 제공하고….]


클라우드 게임은 기기에 게임을 내려받지 않아도 인터넷만 연결되면 어디서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술입니다.

------------


LG전자가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9에서 듀얼스크린폰 V50 씽큐의 후속작 LG V50S 씽큐를 발표했습니다.


닫힌 화면 상단에서도 날짜·시간을 볼 수 있게 전면 알림창을 적용했습니다.

[윤동한/LG전자 상품기획 담당 : 새로워진 LG 듀얼스크린과 탁월한 성능의 카메라와 동영상을 기반으로해서 고객들이 기존에 경험하지 못하셨던 5G 컨텐츠를 새로운 멀티테스킹으로 경험하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여기에 노트북에서 사용되는 '프리스탑 힌지' 기술을 사용해 화면을 덮은 상태부터 완전히 펼친 상태까지 어느 각도에서나 고정할 수 있습니다.
엄민재 기자(happymj@sbs.co.kr)

▶ [기사 모아보기]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 [뉴스특보] 제13호 태풍 '링링' 북상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민경훈 축의금 루머
    민경훈 축의금 루머
  3. 3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4. 4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5. 5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